운동은 사람의 몸과 마음을 건강하도록 돕는 확실한 자기관리이다. 일상을 즐기며 삶을 소중하게 생각하는 사람들에게 건강과 더불어 만족과 행복을 주는 운동은 빼놓을 수 없는 요소이다. 그렇기에 사람들은 자신의 상황과 기질에 맞는 운동을 찾아 자신을 가꾸고, 행복한 삶을 살고자 한다.

필라테스는 바른 자세와 자유로운 신체 움직임을 돕는 효과적인 운동으로, 요즘은 필라테스에 다양한 운동의 장점이 결합되어 사람들에게 신선하면서도 더욱더 효과적인 운동으로 다가가고 있다. 

이와 관련하여 동탄에서 블리스스튜디오를 운영하는 윤보미 대표를 만나 이야기를 들어보았다.

▲ 윤보미 대표
▲ 윤보미 대표

Q. 블리스스튜디오의 창업 취지를 말씀해 주십시오.
A. 블리스(BLISS)는 ‘더없는 행복’이란 뜻을 지닌 단어이다. 이 단어의 뜻과 같이 지루하고 정적인 필라테스가 아닌, 재밌고 즐거운 필라테스를 하고 싶었고, 또 지금까지 행복하게 필라테스를 해왔다. 그리고 내가 느끼는 대로 운동이 즐겁고 재미있다는 것을 알려드리고 싶어서 블리스스튜디오를 열게 되었다. 블리스에 오신 모든 분이 행복하시고, 건강한 삶을 통해서 더욱더 행복에 가까워지셨으면 하는 마음을 담아 센터를 운영하고 있다.

Q. 블리스스튜디오의 주 서비스 분야에 대해 소개해 주십시오.
A. 블리스스튜디오의 주요 프로그램은 필라테스, 요가, 번지피트니스, 아로마 필라테스, 아로마 요가로 블리스 스튜디오는 운동 전문 센터이다. 모든 수업은 최대 회원님 4분만을 모시고 진행한다. 매우 프라이빗하게 수업을 진행하기에 그룹 수업에서도 섬세한 핸즈온과 개별적 체형 관리를 경험하실 수 있다. 또한 수준과 과정을 세분화하여 고강도 반, 기초 반, 임산부 반, 맨즈 반, 키즈 반 등 레벨을 차별화하여 수업을 다양하게 진행하고 있다.

모든 수강권은 교차 수강이 가능해서 회원님들은 다양한 운동을 경험하실 수 있다. 다양한 운동을 경험해야 하는 이유는 각각의 운동이 필요로 하는 운동 능력이 다르기 때문이다. 그렇기에 각각의 운동을 통해 필요한 부분을 단련하시도록 프로그램을 고안하였다. 운동 프로그램마다 코어 강화, 동적 코어 강화, 밸런스 강화 등 신체의 운동 능력의 발달되도록 커리큘럼을 짜서 회원님들은 다양한 운동을 골라 들으시며 전신이 고르게 발달하는 효과를 보실 수 있다.

Q. 블리스스튜디오에서 진행하는 프로그램에 대해 설명해 주십시오.
A. 먼저 필라테스가 있다. 필라테스는 대기구(리포머, 캐딜락, 체어, 바렐)를 모두 사용하여 운동을 진행하고 있으며, 정적 코어, 밸런스, 자세 교정에 특화된 프로그램이다. 요가는 힐링, 하타 요가, 빈야사 요가를 진행하고 있다. 부드럽고 유연한 움직임을 통해 근막을 전체적으로 풀어 주며, 신장성 수축을 통해 근육 강화하고 있다.

번지피트니스는 강한 코드에 매달려서 운동하는 신개념 운동법으로, 동적 코어를 통해 신체의 전체적인 무브먼트를 강화하며, 리드미컬한 몸동작을 통해 신체 조절 능력을 키울 수 있는 프로그램이다. 유산소와 무산소를 번갈아 가며 반복하여, 다이어트에도 매우 효과적이다.

테라피 필라테스(요가)는 아로마 에센셜 오일을 이용한 향기 테라피 수업으로, 각 시퀀스에 맞는 오일을 통해 운동 효과를 극대화할 수 있는 수업이다. 힐링과 근육 강화의 효과를 동시에 얻을 수 있는 수업으로, 동탄 최초로 진행되었다. 회원님들의 만족도가 굉장히 높은 수업이다.

Q. 블리스스튜디오만의 특징을 말씀해주십시오.
A. 블리스의 회원권은 앞서 말한 수업 모두 교차 수강이 가능하다. 각각의 운동별로 장단점이 다르며, 필요로 하는 운동 능력과 강화되는 근육, 신체 능력이 매우 다르다. 그렇기에 여러 가지 운동을 진행하였을 때 신체는 더욱 균형 있게 강화될 수 있다. 또한 지루하지 않게 다양한 운동을 진행하며 운동에 대한 흥미도가 높아지도록 회원님들이 다양한 수업을 자유롭게 들으시도록 센터를 운영하고 있다.

▲ 내부 전경
▲ 내부 전경

Q. 블리스스튜디오 운영에 있어 가장 우선으로 보는 가치관과 철학은 무엇입니까?
A. 현대인들에게 있어서 이제 운동은 선택이 아닌 필수로 자리를 잡고 있다. 이 말은 곧 평생토록 운동을 해야 한다는 말이기도 하다. 그래서 “운동은 즐거워야 한다”라는 말이 바로 블리스의 가치관이다. 즐겁고 신나는 시간이지만, 그 시간에 소홀히 운동을 하며 의미가 없는 시간을 보내는 것이 아닌, 아닌 귀중한 시간을 보내실 수 있도록 돕는 것이 블리스의 목표다.

Q. 가장 큰 보람을 느낀 사례나 기억에 남는 순간이 있다면 자유롭게 말씀해 주십시오.
A. 오픈한 지 얼마 안 되었을 때, 뇌경색 후유증으로 오른쪽 편마비가 오신 60대 회원님이 상담을 오셨던 일이 기억난다. 상담을 오셨을 때에는 혼자서 거동이 어려워 보호자 두 분과 함께 오셨고, 편마비가 심하여 팔이 거의 올라가지 않을 정도였다. 상담 후 뇌세포의 살아 있는 영역을 체크 하고, 그 부위가 담당하는 운동 영역의 근육을 강화하는 것을 목표로 삼았다. 이 회원님은 얼마나 빠르게 운동 능력이 활성화될 것인지가 관건이었다.

이후 꾸준히 운동을 진행하셨고, 운동하신 지 한 달 만에 지팡이 없이 거동이 가능해지셨다. 두 번째 달에는 보호자의 동행 없이 혼자 운동을 오셨다가 혼자 귀가하시고, 옷도 혼자 입으실 수 있을 만큼 호전되셨다. 마지막에 고향으로 내려가시게 되어, 마지막 회차 운동을 마치시고, 남편분과 함께 오셔서 너무 감사하다며 인사해 주시고 두 분이 함께 손잡고 가는 뒷모습을 보았을 때가 가장 강렬한 기억으로 남았고 정말 마음이 뿌듯했다.

Q. 현재의 사업장과 시스템을 만들 수 있었던 노하우(Know-how)를 말씀해 주십시오.
A. 어릴 적부터 다양한 운동을 접했고, 그 운동들을 통해 각각의 운동의 장단점을 익힐 수 있었던 점이 이런 시스템을 만들 수 있었던 토대가 되었다고 생각한다. 또한, 척추 분리증을 갖고 있는 핸디캡이 있기에 회원님들의 통증에 대해 조금 더 잘 이해할 수 있었다. 바로 이 내 경험과 지식이 온전히 수업을 이끌어 갈 수 있는 힘이 된다고 생각한다.

Q. 앞으로의 전망과 목표를 말씀해 주십시오.
A. 바른 체형과 건강한 몸을 가졌다 하더라도 마음이 아프거나, 스트레스가 많으면 이유를 알 수 없는 통증이 몸을 지배하게 된다. 그렇기에 전인적인 건강함을 목표로 몸도 마음도, 영혼도 건강한 상태를 유지하시도록 조금 더 다양한 것들을 운동에 접목할 예정이다. 그래서 앞으로 마음의 치유와 스트레스를 해소할 수 있는 다양한 방식들을 필라테스에 접목할 것이다.

그 중, 아로마 테라피와 필라테스의 접목을 통해 전인적인 건강을 이끌어낼 수 있는 한층 더 도약한 필라테스를 만들고 싶고, 리드미컬한 무브먼트를 통해 근육의 강화뿐 아니라 더욱더 유기적이고 부드러운 움직임을 만들어 회원님들의 생활이 더욱 편안해지시도록, 통증을 덜어 드리고, 마침내 회원님들의 인생이 행복해지시도록 돕는 것이 최종 목표이다.

Q. 해당 인터뷰 기사를 접하게 될 독자에게 전하실 말씀이 있다면?
A. 건강한 삶을 위해 운동을 필수이다. 즐겁게 운동하실 수 있도록 다양한 운동을 접해 보시고, 계속해서 몸을 움직이시길 권한다. 그리고 끊임없는 움직임 속에서 끝없는 행복과 건강을 찾으시길 바란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