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이블런이 충남정보문화산업진흥원과 함께 충남 지역민을 위한 빅데이터 포럼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관계자는 "9월 29일 충남콘텐츠기업지원센터 이벤트홀에서 진행될 이번 충남 빅데이터 포럼은 충남정보문화산업진흥원 유튜브 채널을 통해 온라인으로도 참여할 수 있다. 공공부문의 빅데이터 정책 및 활용 사례를 중심으로 각 분야의 전문가 발제와 질의응답, 종합 토론이 진행될 예정이다."라고 전했다. 

그러면서 "빅데이터 활용 방안에 대한 이번 포럼에서는 한국지능정보사회진흥원 신신애 팀장의 ‘현 정부의 빅데이터 관련 정책-디지털 플랫폼 정부와 데이터’를 비롯해 한국인터넷진흥원 박윤식 팀장의 ‘가명정보 활용 전략’, 한국관광공사 김정아 지사장의 ‘관광 빅데이터 기반 강소형 잠재관광지 발굴 전략’, 대구디지털혁신진흥원 김건욱 센터장의 ‘지방자치단체 빅데이터 활용 사례’ 등의 세미나가 준비되어 있다."라고 설명했다. 

이어 "또한 호서대 기술경영전문대학원 박승범 원장과 충남도 남성연 데이터정책관 외 4명의 발제자가 질의응답 및 종합토론을 진행할 예정이다."라며 "포럼에 참여하여 세미나, 토론 등을 참관하는 참가자를 위해 주최 측은 특별한 추첨 이벤트를 준비했다. 충남 빅데이터 포럼 라이브 중 진행하는 퀴즈에 참여하면 5명을 추첨하여 스타벅스 기프티콘을, 10명을 선발해 베스킨라빈스 쿼터 아이스크림 쿠폰을 선물한다."라고 말했다. 

아울러 "2022 충남 빅데이터 포럼은 충남에 거주하고 있는 주민이나 충남 내 기업, 학교에 다니는 직장인 또는 학생이라면 누구나 오프라인으로 참여할 수 있다. 참가를 희망하는 사람은 9월 23일까지 에이블런 홈페이지에서 신청할 수 있다. 온라인 포럼은 참가 자격의 제한이 없어 전 국민 누구나 자유롭게 참여 가능하다."라고 덧붙였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