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하고 한국콘텐츠진흥원이 주관하는 컨셉코리아가 3년만에 오프라인 패션쇼로 돌아온다. 

관계자는 “뉴욕 패션위크의 공식 프로그램인 컨셉코리아는 2010년부터 대한민국의 디자이너 브랜드를 전 세계에 알리는 역할을 해왔다. 지난 2021, 22 시즌엔 COVID-19라는 팬데믹 상황에서도 온라인 중심의 디지털 패션쇼와 세일즈 프로모션을 진행하며 국내 브랜드의 세계 시장 안착을 위해 노력했다”고 전했다. 

사진제공-한국콘텐츠진흥원
사진제공-한국콘텐츠진흥원

이어 “3년만에 오프라인에서 진행되는 컨셉코리아 SS2023은 오는 9월 13일 오후 7시(뉴욕 현지 시간), 뉴욕에 위치한 스프링 스튜디오에서 진행되며 3개 브랜드 ▲듀오 디자이너 임재혁, 김보나의 비스퍽(BESFXXK), ▲디자이너 김아영의 까이에(CAHIERS), ▲디자이너 이성동의 얼킨(ul:kin)이 참여한다.” 덧붙여 설명했다. 또 “구조적 변형을 통해 실험적인 실루엣과 디테일을 선보이는 비스퍽은 ‘EXPERIMENTAL HYBRID’를 주제로 과거의 의상들을 재해석해 비스퍽만의 새로운 의상들로 탄생시켰다. 칵테일 드레스는 테크니컬 패브릭을 사용하고, 빅토리아 드레스는 윈드브레이커와 결합해 비스퍽 만의 펀웨어(Fun-Wear)를 완성했으며 자체 개발한 애니메이션 프린트 작품도 소개될 예정이다.”고 설명했다.  

또한 관계자는 “까이에는 곡선이 가진 우아함을 웨어러블한 디자인으로 표현하는 브랜드다. 러플, 트리밍, 아플리케 등의 디테일을 재해석한다. ‘공존의 아름다움’을 주제로 선보이는 이번 컬렉션은 중세 유럽의 모습을 간직한 스페인의 옛 도시인 ‘똘레도’에서 영감을 받았다. “고 말하며 “예술과 업사이클링, 해체주의와 재구성, 하이브리드한 감성을 기반으로 한 브랜드 얼킨은 ‘MAGNET FISHING’을 통해 환경 문제를 수면 위로 건져 올려 얼킨이 그동안 선보여온 업사이클링과 지속가능성의 방식으로 전개된다. 버려진 낚시 도구나 낚시 의류를 업사이클 하고 레저 룩에서 영감을 받은 디테일을 리사이클 소재로 표현했다. “고 전했다. 

사진제공-한국콘텐츠진흥원
사진제공-한국콘텐츠진흥원

한편 “SS2023 컨셉코리아는 국내 1호 버추얼 인플루언서 로지가 홍보대사로 함께한다. 로지는 컨셉코리아의 사전 붐업 캠페인과 패션쇼 참석 등 현실과 디지털을 오가며 컨셉코리아와 브랜드를 알리는데 중추적 역할을 진행할 예정이다. 또한 비디오 아티스트 장민승 감독과 국립중앙박물관 ‘사유의 방’ 전시실의 영상 감독인 프랑스 아티스트 장-줄리앙 푸스(Jean-Julien Pous)가 컨셉코리아 PR 캠페인에 함께했다. 두 아티스트와 탑모델 정소현이 작업한 디지털 아트피스는 패션쇼 인비테이션으로 활용될 예정이며 뉴욕타임즈스퀘어 전광판 광고 등 다양한 온/오프라인 채널에서 만날 수 있다.”고 설명했다.  

이어 “컨셉코리아 SS2023의 패션쇼는 9월 13일, 뉴욕 현지 시각 오후 7시, 한국 시각 9월 14일 오전 8시 뉴욕패션위크 사이트 (NYFW.CON) Designer’s Show& Film 메뉴 또는 NYFW 앱 Runway+Film 메뉴를 통해서 생중계될 예정이며 자세한 사항은 한국콘텐츠진흥원 유튜브 채널에서 확인 가능하다.”고 덧붙여 설명했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