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열린사이버대학교(OCU, 총장 장일홍)가 ‘호주 UTS 데이터 분석&활용 전문가 양성 마이크로크리덴셜 과정’ 2차 수강생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관계자는 "해당 과정은 세계적으로 빅데이터 관련 연구를 선도하는 UTS Faculty of Engineering and IT 교수진 및 현지 업계 실무자들의 협업을 통해 개발됐다. 본 과정은 ▷빅데이터 분석의 이해 ▷데이터 수집 및 분석 ▷데이터 전처리 ▷데이터 탐색 및 시각화 ▷데이터 클러스터링 방법론 등 데이터 분석을 통한 의사결정이 필요한 비전공자 실무진 및 과학(연구자 및 행정직), 의료, 마케팅 분야 등의 진로를 꿈꾸는 대학생들을 대상으로 진행된다."라고 전했다. 

사진제공 - 한국열린사이버대학교

그러면서 "특히 보다 많은 학생들이 수준 높은 교육을 이수할 수 있도록 인공지능융합학과 교수진의 1:1 온라인 코칭 등 기존 시범 운영에서 미흡했던 부분을 보완, 개선했다. 이번 ‘호주 UTS 데이터 분석&활용 전문가 양성 마이크로크리덴셜 과정’은 9월 23일까지 2차 수강신청을 진행하며, 10월 3일부터 총 10주간의 교육을 실시할 예정이다."라고 설명했다. 

이어 "한국열린사이버대 재학생 및 컨소시엄 재학생들에게는 수료 시 ▷수강료의 50% 환급하며 ▷UTS 대학원 진학 시 학점 인정(2학점) ▷UTS Faculty of Engineering and Information Technology 명의의 Microcredential Certificate 수여 등의 특전도 마련돼 있다."라며 "앞으로도 미래사회 핵심 역량을 갖춘 융합형 인재양성을 위한 글로벌 교육과정을 지속적으로 개발 및 도입할 계획이다."라고 덧붙였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