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이블런이 세아창원특수강과 데이터 리터러시 콘텐츠 공급 계약을 체결하고 15주차 분량의 데이터 리터러시 교육 영상 VOD를 공급했다고 밝혔다.

관계자는 "세아그룹의 세아창원특수강은 특수강 전문 메이커로서, 창원공장은 연간 120만 톤의 생산능력을 갖추고 스테인리스강, 공구강, 탄소합금강, 특수합금을 생산하고 있다. 자동차, 기계 등 최첨단 산업소재를 제공하며, 봉강, 강관제품과 함께 단조기를 통해 조선기자재, 금형강 등의 단조품을 생산한다. 이러한 세아창원특수강의 특징을 고려해 에이블런은 교육 컨텐츠에 철강산업의 데이터 활용 혁신 사례를 중심으로 한 디지털트랜스포메이션(DT*) 적용 혁신 사례를 적용했다."라고 전했다. 

그러면서 "특히 코드리스데이터분석 강의는 세아창원특수강의 현장 데이터를 사용하여 자체 맞춤 데이터 분석 강의를 제작하였다. 먼저 소경공장의 보링 1호 작업 조건과 빌렛 내면의 조도 데이터를 활용한 상관분석으로 빌렛 내면 조도와 상관이 있을 것 같은 영향 인자를 선정하였다. 그 후, 해당 변수가 조도값에 유의미한 영향을 주는지 회귀분석으로 확인해보는 시간을 가졌다. 해당 데이터 이외에도 3제강 스테인리스강 VD 공정 중 환원 Si량 예측 데이터와 STS선재 인장시험 결과 예측 데이터를 활용한 데이터 분석도 진행하였다."라고 설명했다. 

이어 "이러한 교육은 어려운 프로그래밍을 활용한 데이터 분석이 아닌 엑셀을 활용해 진행되었다. 비전공자도 쉽게 분석 방법에 접근할 수 있도록 엑셀을 이용해 상관분석, 단순회귀분석, 다중회귀분석 등의 다양한 분석 교육을 진행, 실무자들의 노코드 데이터 분석에 대한 접근성을 높였다. 에이블런의 세아창원특수강을 위해 제공한 노코드 데이터분석 및 DT 교육 컨텐츠는 2022년 7월 1일부터 2023년 6월 31일까지 활용할 수 있다."라고 말했다. 

교육을 진행한 에이블런 관계자는 “SW 비전공자를 위한 기본적인 교육과정 외에도 대기업교육과 공공기관교육 과정인 직무별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을 제공하며, 기업 및 기관 내 전사 임직원의 디지털 역량 강화를 위한 데이터 활용 교육과정을 지원하며 누적된 노하우를 바탕으로 세아창원특수강 맞춤형 데이터 교육을 진행할 수 있었다”고 밝혔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