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사/학원 리뷰 플랫폼 별별선생, 여름방학 맞아 무제한으로 리뷰 선보여
강사/학원 리뷰 플랫폼 별별선생, 여름방학 맞아 무제한으로 리뷰 선보여
  • 보도본부 | 김정연
  • 승인 2022.08.08 14: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자료제공 / 별별선생

강사/학원 리뷰 플랫폼인 별별선생이 여름방학을 맞이해 리뷰를 24시간 동안 무제한으로 선보인다고 밝혔다.

관계자는 “별별선생은 2018년 공무원 강사 평가 서비스로 오픈했다. 현재는 9급/7급 공무원, 경찰, 소방 및 토익, 토플, 토스 등 영어 인증 시험과 영어 회화, 외국어, 유치원, 수능/내신, 취업/자격증, 대학원/편입, 임용 등 기타고시, 그리고 대학교 교수 등 교육 전 분야에 걸친 16만 8,335명의 강사와 학원에 대한 리뷰를 제공하고 있다”고 전했다.

이어 “현재까지 위의 전 분야에 걸쳐 메가스터디, 공단기, EBS 및 대성학원, 경단기, 해커스 등 49만 2,872개의 리뷰가 공개돼 있다. 기존에는 1개 이상의 리뷰를 작성하고 승인 받아야 원하는 리뷰를 볼 수 있었지만 올해 여름방학을 맞이해 앞으로의 학습과 진로를 위해 고민하고 있을 다양한 분야의 수험생과 학부모들을 위해 신규 회원 가입 시 리뷰를 24시간 동안 무제한으로 볼 수 있다”고 설명했다.

별별선생은 최대한 다양한 평가와 리뷰를 통해 학생과 학부모가 앞으로 미래를 위한 선택을 할 때 방향을 잃지 않도록 ‘댓글 알바 없는 깨끗한 청청리뷰’를 기본 모토로 실제 학생과 학부모가 작성한 리뷰를 기반으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댓글 알바를 막기 위해 승인 과정을 거쳐 리뷰가 노출된다.

별별선생 관계자는 “엄격한 기준을 통해 리뷰를 승인하기 때문에 이미 공무원, 수능 등 시장에서는 서비스에 높은 신뢰도를 가지고 있다”며 “강사를 변경하는 경우의 이유 및 만족도에 대해 작성하는 환승 후기 등 다른 곳에서 볼 수 없는 다양한 후기도 제공하고 있어 강사나 학원을 선택하기 전 필수적으로 찾아보는 서비스로 자리매김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홈페이지, 인스타그램, 네이버블로그 등 각종 SNS 채널을 통해 후기 기준의 랭킹도 제공하고 있으며, 누적랭킹 외 SNS 채널에서는 주간 단위 최신 랭킹을 지속 업데이트 중이다. 최근에는 유치원, 어린이집이나 대학 등 리뷰 정보를 찾기 힘든 영역에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또한 후기 외 학생들이 학습 또는 학교생활, 취업활동 등에 활용할 수 있는 고퀄리티의 PPT 무료 서식 등도 디하라 등 전문 디자인 업체로부터 지원받아 무료로 제공하고 있다.

연예·스포츠 인기뉴스
오늘의 주요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