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설명] 젤리페이지 웹툰 공모전

가족독서플랫폼 젤리페이지(대표 김희선)가 여름방학을 맞아 오는 8일부터 31일까지 ‘웹툰 공모전’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가족 모두 함께 즐길 수 있는 웹툰 공모전을 통해, 순한 맛 웹툰 콘텐츠로 진한 힐링과 감동을 주는 새로운 웹툰 트렌드를 만들어 간다는 취지다. <달러구트 꿈 백화점>, <불편한 편의점>과 같이 요즘 시대에 위로와 위안을 선사하는 콘텐츠를 웹툰으로 확장한다는 점에서 의미가 있다.

가족 웹툰을 지향하는 만큼 응모 자격 연령을 확 낮춰 만 14세 이상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미래 유망 직업의 하나인 웹툰 작가 꿈을 꾸는 학생들에게 새로운 기회와 경험을 제공할 것으로 보인다.

선정 방식도 차별화했다. 이번 웹툰 공모전은 약 20만명의 젤리페이지 이용자가 모두 웹툰 PD가 돼 응모기간 중 접수된 모든 작품을 감상하면서 직접 심사에 참여할 수 있다. 웹툰 작가들은 이용자들의 실제 반응과 피드백을 받을 수 있고, 이용자들은 자신들이 선택한 웹툰 작가들이 함께 성장하는 경험을 한다는 점에서 공모전의 새로운 패러다임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 

상금은 총 1,500만원으로, 1등(1작품)에게는 500만원을, 2등(2작품)과 3등(4작품)에는 각각 300만원씩과 100만원씩 수여한다. 모든 수상자에게는 젤리페이지 웹툰 작가 참여 우선권도 부여한다.

접수 기간은 8월 8일부터 31일까지며, 9월 5일~30일까지 독자 공개 및 심사, 10월 초 전문가 심사를 거친 후 10월 12일 수상작을 발표할 예정이다.

접수 방법, 제출 서류 등 자세한 내용은 젤리페이지 홈페이지와 앱을 확인하면 된다.

젤리페이지 윤미영 웹콘텐츠연구소장은 “점점 더 자극적인 것을 추구하는 웹툰 시장 속에서 가족들이 함께 즐길 수 있고, 힐링과 감동을 주는 새로운 웹툰 트렌드를 만들어갈 계획이다”며 “웹툰 작가 꿈을 꾸는 학생부터 웹툰에 관심있는 작가들까지 많은 관심과 참여 기대한다”고 말했다.

가족독서플랫폼 젤리페이지는 ‘학습웹툰’ 서비스를 시작했다. 지난 2월 한우리독서토론논술 아동회원 12만명을 대상으로 베타 서비스를 시작한 젤리페이지는 과학, 수학, 역사 등 다양한 장르의 학습만화를 웹툰 형식으로 제공하며 큰 인기를 얻고 있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