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료제공/ 우쥬록스

블록체인 콘텐츠 기반 뉴미디어 솔루션 회사인 우쥬록스(UZUROCKS)가 미국 대형 거래소 비트렉스 글로벌에 지난 22일 상장했다고 밝혔다.

관계자는 “비트렉스는 지난 2014년 설립된 미국 가상자산 거래소로, 미국 유명 경제지인 포브스가 선정한 세계 10대 암호화폐 거래소 중 하나다. 비트렉스 글로벌은 세계에서 가장 안전한 거래 플랫폼과 전자지갑 인프라를 갖추고 있으며, 플랫폼 UI가 최적화되어 사용이 편리해 한국 유저도 많은 편이다”라고 전했따.

이어 “우쥬록스는 멀티채널네트워크(MCN) 기업으로, 미디어 디지털 플랫폼에 특화된 오리지널 콘텐츠를 제작하여 65억뷰를 달성했다. 연예인, 인플루언서, 기업 등의 특성을 체계적으로 분석하여 브랜딩 솔루션을 제공한다. 또한 콘텐츠에 연계된 자체상품 개발 등의 커머스 사업도 병행하고 있으며 드라마 OTT, 방송 예능 제작 및 매니지먼트 사업도 확장해 나가고 있다”고 설명했다.

향후 계획에 대해 박주남 우쥬록스 대표는 “MZ세대들이 재미있고, 편리하게 즐길 수 있는 플랫폼을 만드는 것이 목표이지만, MZ세대뿐만 아니라 앱 서비스가 미숙한 연령층도 간단하고 쉽게 이용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업데이트를 진행할 예정이다”라고 답했다. 

우쥬록스는 비트렉스 글로벌 거래소 상장을 통해 가상자산 시장에서 입지를 다질 것으로 보이며 월렛, 페이, NFT 거래소, 메타, 마켓, 라이브 등 다양한 서비스를 통해 우쥬록스 만의 문화를 만들고, 생태계를 확장해 나갈 것으로 보인다.

우쥬록스는 지난 4월 급변하고 있는 디지털 자산 시장에서 빠르게 사용자들의 니즈를 충족하기 위해 전자지갑과 NFT 분야에 전략적으로 점유율을 높여나갈 ‘우쥬록스 월렛 Uzurocks Wallet’을 출시한 바 있다. 우쥬록스 월렛은 현재 앱스토어와 구글 플레이에서 다운 받을 수 있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