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료제공 / 네오시스템즈

네오시스템즈가 지난 20일 한국공인탐정협회와 ‘탐정 복지 플랫폼 PIA몰 오픈식’을 개최했다고 21일 밝혔다.

이날 오픈식에는 이봉현 네오시스템즈 대표, 하금석 한국공인탐정협회/한국특수교육재단 회장, 강정석 한국공인탐정협회/한국특수교육재단 총괄이사, 조명환 재향군인회 평생교육원 PIA탐정사과정 주임교수, 김은지 재향군인회 평생교육원 PIA탐정사과정 겸임교수 등 주요 인사들이 참석했다.

관계자는 “네오시스템즈는 한국공인탐정협회와 지난 5월 체결한 복지 플랫폼 업무 협약에 따라 쇼핑몰 구축 서비스 ‘고공행진’을 통해 PIA몰 구축을 완료하고 시범 운영을 시작했다”고 전했다.

이어 “PIA몰은 한국공인탐정협회 회원과 임직원을 대상으로 식품, 가전, 건강용품, 화장품, 호신용품 등 다양한 품목을 회원 한정 온라인 최저가로 판매하는 폐쇄형 복지 플랫폼이다. 2주마다 새로운 상품의 공동구매 행사가 진행되며, 연중 운영된다”고 설명했다. 

이번 PIA몰 오픈을 통해 탐정 회원들이 호신 용품이나 탐지기 등 업무상 필요한 물품 구매에 소요되는 시간이나 번거로움을 줄이고 더 합리적인 가격과 양질의 상품을 간편하게 구매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이봉현 네오시스템즈 대표는 “탐정업이 2020년 합법화되면서 새로운 일자리 창출 효과를 비롯해 관련업계의 눈부신 성장이 전망되고 있는데, 이에 반해 탐정 소비자를 겨냥한 쇼핑몰 시장과 인프라는 아직 부족한 실정”이라고 말했다.

그러면서 “PIA몰이 국내 탐정 제품 유통의 활로를 넓히고 탐정서비스 수준의 향상을 이룰 수 있도록 탐정 소비자 니즈에 맞는 상품들을 지속적으로 발굴할 예정이며, 플랫폼 경쟁력 강화를 위한 서비스 개발도 적극 추진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