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양희교육연구소 지양희 소장

입시전문 지양희교육연구소 지양희 소장이 ‘한국을 이끄는 혁신리더(교육부문)’ 7년 연속 수상(2016~2022)의 영예를 안았다고 밝혔다. 

뉴스메이커가 선정하는 ‘한국을 이끄는 혁신리더’는 사회적 책임경영과 혁신경영을 통해 국가와 사회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은 인물과 기관에게 주어지는 상이다. 지양희 소장은 이번 수상을 통해 입시정보의 지역격차해소, 입시콘텐츠 개발, 입시정보공유 등을 통해 교육분야 발전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았다고 전했다. 

특히 2020년은 코로나 19 여파로 수험 준비에 어려움을 겪는 학생들을 지원하며 주목받기도 했다. 당시 코로나19로 개학이 연기되며 비교과활동 및 준비 시간 등이 축소되며 자기소개서 준비에 난항을 겪는 학생들이 많은 상황이었다. 이에 지양희 소장은 학생부종합전형 자개소개서 작성법 강연콘텐츠를 지양희교육연구소 홈페이지에서 무상 공유하며 학생, 학부모 사이에서 호평을 받기도 했다.

관계자는 “2008년 입학사정관제 도입 초기부터 연구, 분석 작업을 거쳐 2012년 EBS에서 입학사정관제 팀을 구성하고, 커리큘럼을 만들어 강의를 진행한 경험을 살려 지양희교육연구소를 설립, 운영 중인 지양희 소장은 ‘한국을 이끄는 혁신리더’ 외에도 다양한 수상 이력을 보유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이어 “2016년에는 교육콘텐츠와 IT기술을 융합해 저비용의 최상의 솔루션을 표방한 Web&App 교육서비스 ‘1318멘토프로젝트’도 제공했는데, 이러한 공로를 인정받아 2015년 스포츠서울 주관 ‘혁신한국인&파워코리아 대상(교육리더부문), 2016년 월간한국인 선정 대한민국 혁신한국인&파워브랜드 대상(혁신리더–교육부문), 2016년 스포츠동아 선정 고객만족&대한민국대표브랜드 대상(교육연구소-입시프로그램부문)도 수상한 바 있다”고 덧붙였다.

지양희 소장은  ‘2022년 한국을 이끄는 혁신리더’ 대상 수상 소감을 밝히며 “앞으로도 수험생들의 러닝메이트로서 새로운 입시체계에 대응해 입시생들에게 실질적 도움을 줄 수 있는 방향으로 최선을 다하겠다”는 한편 “입시 콘텐츠 및 정보가 물리적, 시간적 한계에 구애받지 않고 더 많은 이들에게 전달될 수 있도록 에듀테크 기업과 협업하여 교육 관련 콘텐츠, 입시 콘텐츠 등 온라인 원격 강의도 진행할 계획이다”고 밝혔다.

이외에도 지양희교육연구소는 창립 초기부터 내세운 슬로건 ‘사교육의 공교육화’에 걸맞게 교육과 IT의 융합을 위한 끊임없는 시도를 하며 앞으로도 수험생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줄 것이라고도 덧붙였다.

한편 지양희 소장은 메가스터디, 비타에듀, 한샘학원 등 대형학원에서 논술 강사로 활동했던 20년 경력의 베테랑 입시전문가로서 최근 대입제도개편에 따라 변화하는 입시에 제대로 대응하기 위해 ‘엄마표 수능로드맵’을 출간하여 학부모와 학생들에게 눈길을 끌고 있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