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료제공 / 크래프트브로스

국내 수제맥주 기업 크래프트브로스(대표 강기문)가 라이프, 스마일리, 원스어폰어타임 맥주 등을 홍콩, 호주, 대만, 일본, 상하이 등에 수출을 성사했다고 밝혔다. 

관계자는 "크래프트브로스는 ‘라이프 벨지안 위트 라거’를 대만으로 공식 수출했다. 이번 수출은 국내 수제맥주 중 최초로 대만 내 세븐일레븐에서 판매되는 사례다. 6월 공식 론칭해 세븐일레븐 대만 내 6,400여 개 전 매장에서 판매된다. 라이프 벨지안 위트 라거는 이미 한국 외 홍콩과 호주에 수출한 바 있다."라고 전했다. 

그러면서 "크래프트브로스가 세계 최초로 한국에 출시한 50주년 기념 ‘스마일리 맥주’도 9월 대만 편의점에 공급할 예정이다. ‘도전적이고 반항적인 낙천주의’, ‘무한한 긍정’의 메시지를 전파하는 스마일리는 아미(Ami Paris), 팜 앤젤스(Palm Angels), 몽클레어(Moncler), 펜디(Fendi), 디자야(Disaya), 라포엘칸(Lapo Elkan) 등 세계적 디자이너들부터 케이티 페리(Katy Perry)와 마일스 사이러스(Miley Cyrus), 리타 오라(Rita Ora), 스크릴렉스(Skrillex), 니키 미나즈(Nicki Minaj)와 같은 세계 유명 DJ와 뮤지션까지, 음악과 패션, 예술 전반에서 컬래버레이션을 진행한 바 있다."라고 설명했다. 

이어 "최근 홍콩에서 론칭행사와 시음행사를 진행했다. 홍콩 센트럴 카본 브루 센트럴 탭룸(Carbon Brews Central Taproom)에서는 크래프트브로스의 ‘라이프 맥주’ 2종과 ‘원스어폰어타임 맥주’의 론칭 행사가 있었다. 이어 크래프트 맥주 바틀샵, 공방 및 펍을 겸하는 HK 크래프트브루(craftbrew)에서도 시음회가 있었다."라며 "홍콩에 수출되는 크래프트브로스의 맥주는 항공으로 수출해, 한국에서 생산된 지 2~3일만에 신선한 맥주를 마실 수 있다."라고 말했다. 

아울러 "크래프트브로스는 2년째 미국의 라이프 매거진과 협업한 라이프 맥주를 생산하고 있다. 라이프 매거진의 다양한 사진을 맥주 캔 디자인에 이용한 제품으로 매번 신선한 디자인뿐만 아니라 해외 브루어리들에 견주어 뒤지지 않는 맛으로 국내외 맥주 마니아들에게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라고 강조했다. 

크래프트브로스 강기문 대표는 “유럽에 수출을 시작해 최근 아시아 국가에 맥주를 수출해보니, K-수제맥주의 가능성을 확인했다”며 “조만간 일본뿐만 아니라 미주 등의 맥주 선진국에서도 크래프트브로스의 맥주를 만날 수 있도록 해외 진출에 힘을 쏟을 것”이라고 전했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