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료제공 / 코캄
자료제공 / 코캄

코캄(Kokam)과 쉬프트 클린 에너지(Shift Clean Energy)가 오는 21일 암스테르담과 11월 2일 텍사스 휴스턴에서 개최되는 세계적인 선박 전시회 전기 및 하이브리드 해양 엑스포(Electric & Hybrid Marine Expo)에 공동으로 참가한다고 밝혔다.

관계자는 “리튬 이온 배터리 솔루션 기업 코캄은 이번 엑스포에서 해양 애플리케이션 에너지 솔루션 제공업체 쉬프트 클린 에너지의 상업 및 해양용 선박 배터리 시스템에 탑재된 고에너지 타입과 고출력 타입의 리튬이온 전지를 선보인다. 코캄의 배터리 셀은 해양 애플리케이션에서 디젤에서 전기로의 전환을 주도하는 데 핵심적인 역할을 하는 고성능의 산업용 솔루션을 제공한다”고 전했다.

이어 “배터리 시스템 설계 시 코캄의 배터리 셀을 사용하고 있는 쉬프트 클린 에너지의 배터리 솔루션은 해양 산업 분야의 전기 동력 추진 시스템을 위한 최적의 솔루션으로 평가받는다”고 설명했다. 

쉬프트 클린 에너지는 코캄의 고성능 배터리를 통해 낮은 발열량과 효율적인 열 발산을 유도해 에너지 손실을 최소화하고 극한의 해양 환경에서도 견딜 수 있는 안전하고 안정적인 배터리 시스템을 제공한다. 뿐만 아니라 고유의 ESS 냉각 시스템으로 섭씨 950도의 고온 환경에 1시간 이상 노출 시에도 견디는 내구성을 갖춰 화재 예방을 강화했다는 것이 관계자의 설명이다. 

코캄의 홍인관 CMO는 “쉬프트 클린 에너지와 협력하게 된 것을 기쁘게 생각한다”라며 “코캄은 쉬프트 클린 에너지와 함께 지속 가능한 미래를 위해 해양 시스템의 탈탄소화를 선두하는 기업이 될 것”이라고 전했다. 

쉬프트 클린 에너지의 CEO Brent Perry는 “코캄과 파트너로 일하는 것이 자랑스럽다”라며 “우리 고객들은 이제 선박 동력의 전기화를 통한 기후 변화 솔루션을 위해 우리를 선택할 것이며, 쉬프트 클린 에너지의 솔루션은 코캄의 리튬 전지 안전성을 바탕으로 고객에게 신뢰와 확신을 줄 것”이라고 말했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