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료제공 / 국제문화일자리경제협회

사단법인 국제문화경제일자리협회가 5월 12일, 분당지구촌교회에서 장소후원한 리얼 토크쇼 '액션(ACTION)'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관계자는 "토크쇼 액션은 행복한 일자리를 찾아 의미 있게 일하는 유명인사를 캡틴으로 초빙해 그들의 성공 역량을 배우고, 일자리를 구하는 이들이 자신만의 액션으로 이를 풀어내 즐겁게 일하는 세상을 만들자는 취지로 기획했다."라며 "3회째를 맞이한 이번 토크쇼에는 지센더스주식회사 김형철 대표가 캡틴으로 나섰다. 김 대표는 서강대에서 컴퓨터공학 석사 학위를 받고, 미 보스턴대 MBA 과정을 졸업했다. 이후 대우 폴란드 현지법인 대표이사를 거쳐 코트라 해외 구매조건부 R&D 사업과 각종 정부지원 사업 심사위원을 역임했다. 국내외 창업 멘토로 일했으며, 현재는 성장과가치연구소 소장 겸 큐레이터와 지센더스주식회사 대표 등을 맡고 있다."라고 전했다. 

김형철 대표는 ‘인생 4단계 성공 전략: 우리는 결코 늦지 않았습니다’라는 타이틀로 강연하며 대기업을 나와 좌절의 긴 터널을 지난 후에야 비로소 찾은 자신만의 성공 전략을 소개했다. 자신의 힘으로 무언가 해보려 했을 때 대기업의 화려한 경력도 별반 도움이 되지 않아 새로운 전략이 필요했다는 것이다. 그는 초일류가 되지는 않더라도 시대가 요구하는 지점을 명확히 찾아 나만의 차별화된 판매 전략을 세울 것을 주문했다. 

또한, 김 대표는 정부의 지원을 받고자 신청하는 사업계획서를 심사하는 위원으로서의 오랜 노하우도 청중에게 풀어냈다. 명확한 방향을 설정해 준비하면 누구나 정부지원금을 받는 대상이 될 수 있으며, 그 기회를 잡는 것은 각자의 몫임을 강조했다. 그는 이날 자신만의 아이템을 찾고 현실화하는 방안과 여러 가지 가치 있고 유용한 팁들을 다수 공유했다.

관계자는 "매월 둘째 주 수요일에 진행하는 토크쇼 액션은 일자리를 찾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현장 참여 신청은 사단법인 국제문화경제일자리협회 공식 홈페이지에서 하면 된다. 협회 유튜브 채널인 '매그넛TV'에서도 녹화 영상을 시청할 수 있다."라고 덧붙였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