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료제공 / 카도스

가전 전문 기업 ‘카도스’는 자사 칼로프리 제로당 전기밥솥이 3가지 밥맛 기술 특허를 획득했다고 밝혔다.

관계자는 "이번에 카도스가 획득한 특허 기술은 쌀 종류에 따라 개인의 취향에 맞춰 밥맛을 선택할 수 있다. 카도스의 칼로프리 제로당 전기밥솥은 ‘저탄수화물 저칼로리 밥솥으로 지은 저탄수화물 밥 섭취 후 식후 혈당 반응’에 대한 주제로 경희대 건강노화 힐링케어 실증거점센터에서 임상실험을 진행하였으며 결과는 SCIE급 국제 학술지에 2022년 4월에 게재된 바 있다."라고 전했다. 

그러면서 "논문에 따르면 또한 칼로프리 제로당 전기밥솥으로 만든 저당밥은 탄수화물과 칼로리에서도 효과를 보였다. 카도스사가 SGS에서 칼로프리 제로당밥솥으로 일반밥과 저당밥을 각각 150g 지어서 분석 비교해 보니, 일반밥과 비교하여 저당밥은 최대 38.3%의 탄수화물 감소율을 보였으며, 칼로리 또한 최대 39.3% 로 낮아졌다."라고 설명했다. 

이어 “칼로프리 제로당 전기밥솥은 이번 임상연구를 통하여 저당밥이 일반밥을 대체하여 건강한 식생활을 위한 대안이 되는 가능성을 제시했다는데 큰 의미가 있다.”며 “전기밥솥을 구매할 때 왜 저당밥짓는 기능이 필수로 들어간 밥솥을 선택해야 하는지 알려주는 좋은 계기가 될 것이다”고 말했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