엔케이씨엘바이오그룹, ‘2022 한국의 영향력 있는 CEO 혁신경영 바이오부문’ 대상 수상
엔케이씨엘바이오그룹, ‘2022 한국의 영향력 있는 CEO 혁신경영 바이오부문’ 대상 수상
  • 보도본부 | 이우진
  • 승인 2022.06.10 14: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자료제공 / ㈜NKCL바이오그룹

지난 9일, ㈜NKCL바이오그룹 신동화 회장이 TV조선 주최하고 디지털 조선일보가 주관하는 ‘2022 한국의 영향력 있는 CEO 혁신경영 바이오 부문’에서 대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관계자는 "‘2022 한국의 영향력 있는 CEO’는 소비자 리서치와 산학전문가의 엄중한 심사를 통해 한 해 동안 기업 및 기관의 최고경영자 중 각 산업·경제분야 발전에 큰 역할을 한 경영인에게 수여한다."라며 "NKCL바이오그룹 신동화 회장은 혁신경영 바이오부문의 표준체계를 선진화하고 NK 세포 및 항암치료제 시장 변화 등을 선반영해 NK 세포치료제의 품질 경쟁력을 강화하며 한 해 동안 혁신경영 및 바이오 분야를 선도적으로 구축해 높게 평가받았다."라고 전했다. 

신동화 회장은 “코로나19 팬데믹으로 인하여 전반적인 산업활동이 침체됐지만, 국내의바이오산업은 인류를 위협하는 팬데믹으로부터 보호할 수 있는 백신의 중요성 부각, 바이오의약품 위탁생산 증가, 국내 바이오시밀러 사업의 글로벌 시장점유율 확대 등으로 높은 수출 성과를 냈다”며 “가까운 미래에는 세포배양기술이 바이오산업에서 차지하는 비중이 더욱 확대될 것”이라고 전했다.

그러면서 "NKCL은 NK 세포를 기반으로 GMP 대량배양기술을 적용한 NK 면역세포치료제를 연구개발하며 ‘개인 맞춤형 면역케어 플랫폼’ 서비스를 제공하는 바이오기업이다. NK 세포는 우리 몸에서 면역체계를 담당하는 세포로, 암세포 살상 능력을 극대화하는 능력을 갖추고 있다."라며 "NKCL은 첨단 기술이 필요한 NK 세포치료제 생산 설비를 확충하고 대량배양이 가능한 GMP시설을 구축하는 등 글로벌 수준의 재조설비를 갖추고 있으며 NK 세포에 관련한 특허 출원을 통하여 기술적 완성도를 높여가고 있다."라고 말했다. 

연예·스포츠 인기뉴스
오늘의 주요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