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쇼핑몰창업 전문기관 노노스창업교육학원은 ‘모바일 선물하기와 라이브커머스 쇼핑몰 창업’ 재창업교육을 오픈하여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의 ‘희망리턴패키지’ 정부지원 무료교육 혜택을 제공한다고 밝혔다.

희망리턴패키지는 최근 5년 이내의 폐업자 및 폐업 예정인 소상공인들을 대상으로 교육을 지원하여 재창업과 업종전환을 성공적으로 지원하기 위한 지원사업이다. 교육 수료 이후 다양한 연계 지원사업을 통해 성공적인 재창업을 지원하고자 한다.

관계자는 “코로나19로 격화된 온라인쇼핑몰 시장에서 새로운 판로 개척은 매출 향상에 필요한 핵심으로 활발해진 온라인 결제 등에 힘입어 매년 크게 성장하고 있다. 카카오 선물하기 외에 다양한 플랫폼에서 선물하기 시스템을 운영하고 있으며 입점 후 매출을 올리는 사례도 많다”고 전했다.

이어 “현재 많은 플랫폼에서 선물하기 서비스를 확대하고 있으나 소상공인들은 이에 맞는 상품기획이 부족하여 입점에 어려움을 겪고 있다. 이에 노노스창업교육학원은 7년 연속 재창업 교육 기관으로 운영하고 있다. 5월 30일부터 시작하는 모바일 선물하기와 라이브커머스 쇼핑몰 창업교육을 비롯하여 새로운 교육과정으로 소상공인들의 온라인창업 경쟁력 강화를 위해 힘쓸 예정이다”라고 설명했다.

더불어 “준비 없이 섣불리 창업하여 실패를 경험하지 않도록 스토어 입점부터 인기 상품의 분석, 판매 상품의 기획 등 실습을 제공한다. 이를 통해 온라인쇼핑몰창업에 대해 소상공인들이 준비하여 재창업을 성공적으로 이끌어낼 수 있도록 과정을 구성하고 전체 온라인 실시간 수업으로 시간과 장소의 제한을 없앴다”고 덧붙였다. 

이밖에도 “희망리턴패키지는 업종 전환을 예정하고 있는 소상공인 대표자 본인 혹은 최근 5년 이내 폐업한 폐업자 본인이라면 누구나 희망리턴패키지 웹사이트를 통해 교육을 신청할 수 있다”고 말했다. 

한편, 교육 정보는 현재 노노스창업교육학원 사이트와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의 희망리턴패키지 사이트를 통해 신청할 수 있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