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료제공 / 클립아트코리아 

한국열린사이버대학교 평생교육원은 사회복지사 2급 자격증 취득을 준비하는 사람들에게 도움이 될 수 있도록 학점은행제 제도를 운영한다고 밝혔다. 

학점은행제는 학점인정 등에 관한 법률에 의거하여 학교에서뿐만 아니라 학교 밖에서 이루어지는 다양한 형태의 학습과 자격을 학점으로 인정하고, 학점이 누적되어 일정 기준을 충족하면 학위 취득을 가능하게 하는 제도이다.

관계자에 따르면 “사회복지사 2급 자격증을 취득하기 위해 필요한 이론과 실습 과정을 한 번에 진행할 수 있다. 이론의 경우 비대면 온라인 강의를 통해 이루어지며 시간과 공간에 제약 없이 교육을 이수할 수 있는데, 한국열린사이버대학교 평생교육원의 경우 수요자 중심에 맞춘 온라인 환경을 구축해 온라인 학습이 서툰 초보자들도 쉽게 접근할 수 있도록 구성됐다”고 말했다.

이런 점은 온라인 강의가 서툴고 어려운 경우 상담원이 학습자 화면을 함께 보며 문제를 해결하는 원격 지원 서비스를 신청할 수 있기에 처음 사회복지사 2급 자격증 과정을 도전하는 사람들에게도 큰 도움이 될 수 있다.

실습은 한국열린사이버대학교에서 시간제 수업으로 진행된다. 전문 교수진이 직접 특화된 교육을 진행하며, 실제 사회복지 현장에서 필요한 실습 과정을 배워볼 수 있기 때문에 많은 수강생들이 신청하고 있다.

한국열린사이버대학교 평생교육원은 2020개정안에 따라 사회복지사 2급 자격증 취득 과정에 필요한 필수과목과 실습과정을 함께 제공하고 있으며 개인에게 맞는 커리큘럼을 제공하기 위해 1:1 학습 플래너가 컨설팅으로 합격까지 함께하고 있다.

이 외에도 특별 장학 제도를 도입하여 수강생들의 수강료에 대한 부담을 줄여주고 있다. 일반적인 성적 장학금은 물론 보훈, 면학, 제대군인, 북한이탈주민, 관계자 등 다양한 장학금이 준비되어 있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