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료제공 / 농협목우촌

농협목우촌(대표이사 표기환)이 한우로 만든 갈비탕, 육개장, 도가니탕 등 주부9단 HMR 국탕류 7종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관계자는 "‘주부9단’은 우리나라 최초 무전분, 100% 국산 원료육이라는 원칙으로 1998년 출시돼 오랜 사랑을 받아온 농협 육가공브랜드이다. 이번 선보인 ‘주부9단 국탕류’는 갈비, 양지, 스지, 사골 등 한우 원료육과 대파, 무, 미역 등 또한 국산 농산물을 사용한 가정간편식(HMR) 제품이다."라고 소개했다. 

그러면서 "단시간에 맛내기 어려운 국물요리를 원재료의 식감을 살렸으며, 고온·고압 멸균 기술로 상온에서 보관 가능토록 했다. 또한, 상온 레토르트 멸균제품의 단점인 식감을 개선하기 위해 한우지방을 수작업으로 제거하고 최적의 열처리 과정을 통해 살균작업을 최소화했다."라고 말했다. 

이어 "제품라인은 ▲한우육개장 ▲한우미역국 ▲한우우거지국 ▲한우무국 ▲한우사골곰탕 ▲한우갈비탕 ▲한우도가니탕까지 총 7종이다."라고 설명했다. 

표기환 대표이사는 금차출시한 주부9단 국탕류는 “한우와 국산 농산물을 사용해 맛과 재료의 안전성을 높인 프리미엄 제품이다. 농협목우촌은 대표 브랜드 ‘주부9단’을 기존 육가공 브랜드에서 HMR 카테고리 전반을 아우르는 브랜드로 확장해 가정간편식 대표 브랜드로 육성할 계획이다."라고 덧붙였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