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료제공 / KCA한국소비자평가

KCA한국소비자평가는 내달 중 대한소비자협의회가 주최하고 한국소비자평가가 주관하는 <2022 KCIA 한국소비자산업평가 “디지털/가전”> 평가 결과를 발표한다고 밝혔다.

관계자는 "본 소비자산업평가는 국내 디지털/가전 용품을 판매하는 온라인 판매처들의 제품과 서비스에 대하여 이용 소비자들에게 높은 평가를 받은 판매처를 선정하여 소비자에게 소개하고 그 우수성을 알리기 위해 실시한다."라고 전했다. 

그러면서 "지난 3~4월 중 포털사이트의 리뷰 수를 기반으로 사전조사를 실시하여 각 제품 카테고리 내에서 상위 평가를 받은 후보군을 엄선하여 후보자 접수 안내가 이루어졌다. 후보자들의 후보 등록 이후 한국소비자평가에서 □제품 만족도 □배송 만족도 □컴플레인 응대 □재구매 의사 □전반적 평가 등의 최종 평가 기준을 바탕으로 온라인 상 소비자평가를 종합한 평가를 거쳐 최종 우수 판매처를 선정하여 발표할 예정이다. 자세한 평가 관련 사항은 한국소비자평가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라고 설명했다. 

한국소비자평가 관계자는 “2022 KCIA 한국소비자산업평가 ‘디지털/가전’은 양질의 제품 및 서비스를 제공하여 소비자들로부터 높은 평가를 받은 우수 판매처의 노고를 치하하는 발표다. 디지털/가전 제품 특성상 다른 제품군에 비해 소비자들이 구매 정보를 얻기 위해 상대적으로 많은 탐색 과정을 거치게 되므로 이 과정에서 유익한 정보를 전달할 수 있는 조사와 발표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또한 “소비자산업평가의 취지와 의미를 담아 세이브더칠드런을 통해 국내 코로나19 및 기타 위기상황으로 도움이 필요한 취약계층 아동에게 힘을 보탤 예정이다. 코로나19 상황으로 식료품 및 기초 생활용품이 부족한 아이들에게 조금이나마 힘이 되기를 바란다.”라고 전했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