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료제공 / 요거프레소

카페 프랜차이즈 요거프레소는 지난 4월 본사 직영 ‘홍대교육센터점’을 오픈했다며 질 높은 메뉴를 소비자에게 전달하는 한편 예비 창업자에게 실제 매장과 동일한 환경에서의 실무 교육 시스템을 제공한다고 밝혔다.

관계자는 "요거프레소의 창업 전 교육은 실제 매장 환경과 유사한 본사의 ‘바리스타 아카데미’에서 진행된다. 아카데미 교육은 철저히 ‘실무 중심’의 커리큘럼으로 교육이 이루어지는 것이 특징으로 메뉴 제조 방법, 상황 시나리오 설정, 홍보 방법, 매장 관리 등 운영에 필요한 모든 것을 교육 진행한다."라고 전했다.

그러면서 "이와 더불어 교육 후반 이루어지는 ‘직영점 실무 교육’은 창업 전 실제 고객과의 소통을 통해 실무 스킬을 향상시킨다. 홍대 부근에 위치한 직영점 특성상 다양한 나이대의 소비자와 직접 대면하며 실습이 가능하며, 여러 상황에 대한 실제 대응을 통해 운영적 능력을 높인다."라고 설명했다. 

이어 "프랜차이즈 직영점은 초기 가맹점주의 교육, 질 좋은 메뉴 제공 외에 다양한 역할을 한다. 요거프레소는 시스템, 인테리어적 변화 필요 시 직영점을 통한 우선 테스트를 통해 현장반응을 체크한 후 전 가맹점으로 정책을 확대할 계획이다."라며 "직영점 오픈 이후 본사는 다양한 제도적 변화를 시도하고 있다. 앞으로도 가맹점주와 본사의 상생을 위해 직영점을 적극적으로 활용 하겠다.”라고 말했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