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료제공 / KNCA

‘한국NFT공인인증원(Korea NFT Certificate Authority, 이하 KNCA)’은 블록체인 기술을 활용한NFT 등기부등본 발급과 증명서 발급 업무를 시작한다고 3일 밝혔다.

KNCA는 “NFT 등록, 증명 기술은 특허 등록을 모두 완료하였고 최근 기술 연구소가 연세대학교 관련 심사를 통과해서 공학원에 입주함으로써 본격적 NFT등록 및 인증 업무를 시작한다. 이로써 KNCA는 누구나 NFT의 등록부터 인증까지 한 번에 해결할 수 있는 ‘생활속 NFT등기소’ 서비스를 구축했다”고 전했다.

이어 “KNCA가 서비스하는 ‘생활속 NFT등기소’를 통하면 자신의 아이템을 블록체인에 저장할 수 있고, 저장된 암호화된 블록체인 정보를 쉽게 인식할 수 있는 각종 증명서 형태나 등기부등본 형태로 복호화 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그러면서 “KNCA가 온라인 NFT 증명서 발급 시스템과 오프라인 NFT 무인 발급기까지 개발하여 마침내 특허를 취득함으로써 이제 NFT가 생활 속에서 다양한 자산 활동에 실질적으로 사용할 수 있게 됐다”고 덧붙였다.

자료제공 / KNCA
자료제공 / KNCA

NFT(Non Fungible Token)는 아이템마다 고유 값을 블록체인에 저장함으로써 대체 불가능한 특성을 갖고 있다. 게임 아이템부터 한정판, 예술품 등 생활 속에서 고유한 가치를 지니는 대부분 아이템에 NFT를 적용해 관리할 수 있다. 지금까지 디지털 창작물들이 무한 복제할 수 있어 희소성과 가치가 희석됐지만 NFT를 접목하면 소유권, 저작권 등의 가치를 증명할 수 있게 된다.

관계자는 “KNCA 인증 시스템의 가장 큰 차별점은 아날로그 실물 자산을 독자기술로 개발된 전자칩과 슬랩 패키지 특허를 활용해 NFT화 할 수 있는 차별화된 디지털화 기술이다. 또한 블록체인 오라클 저장 이슈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인증단계와 검증 단계에서 일반 검증, 확인 검증, 실사 검증 등을 구별하여 블록체인에 저장함으로써 신뢰성과 투명성을 강화했다”고 전했다.

이어 “실사 검증은 관련 분야 전문가로 구성된 전문 위원을 둬 공신력을 확보할 계획이다. 이를 통해 최근 논란이 일고 있는 NFT 분야 저작권 분쟁 역시 사전에 차단한다는 방침이다. KNCA는 이러한 혁신기술과 사업모델을 인정받아 이미 지난해 블록체인 특구 부산에서 개최된 ‘2021 NFT부산’ 글로벌 행사에서 IR투자 부문을 수상하기도 하였다“고 말했다.

한국NFT공인인증원 김승일 대표는 “KNCA가 개발한 NFT 인증기술은 디지털 자산뿐만 아니라 아날로그 실물자산에도 확실한 소유권과 자산관리를 가능하게 해주는 기술이다”라며 “KNCA를 통해 글로벌한 NFT 거래 및 검증 생태계가 구축될 것이며, 이를 통해 세계적 기업으로 발돋움하는 게 목표”라고 전했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