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료제공 / 비아이벤처스

‘비아이벤처스(BIventures)’가 오늘(2일)부터 6일까지 자사 특화 프로그램 ‘UP PROJECT’ 2기 참여 스타트업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관계자는 "UP PROJECT는 부산 지역사회 활성화와 유망 스타트업의 고도화 취지로 기획된 프로그램으로, 선발 기업에게 사업 역량 단계에 따라 맞춤형 멘토링을 제공하고 컨텐츠 제작 및 투자를 진행한다. 두 번째로 진행되는 이 프로그램의 모집 대상은 부산에 소재한 업력 6년 미만의 창업기업 중 MICE 분야와 문화, 예술의 스타트업이다. 자세한 내용은 비아이벤처스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 후 지원할 수 있다."라고 전했다. 

그러면서 "비아이벤처스는 이번 UP PROJECT를 통해 총 4개의 스타트업을 선발할 예정이며, 우수 선발기업을 대상으로 최대 1억원을 직접 투자할 예정이다. 더불어 다년간 쌓아온 노하우를 기반으로 컨텐츠 분야에 있어 SW분야 제작 지원 및 영상제작 등 실질적인 멘토링 및 제작지원을 수행할 예정이다."라고 설명했다. 

비아이벤처스 손지형 대표는 “부산 소재의 유망 스타트업의 육성을 통해 지속가능한 성장 능력 확보에 더해 부산 에서의 대표 스타트업 육성 프로그램으로 나아가고자 한다”며, “판로개척 및 컨텐츠 제작 지원등이 필요한 MICE분야 스타트업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기대한다”라고 전했다.

이어 "한편, 비아이벤처스는 현재 부산을 연고로 하여 지금까지 SW분야 기술을 활용하여 플랫폼 제작, 인공지능(AI), 메타버스 등 특화된 기술을 기반으로 기업 컨설팅·교육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으며 직접투자 및 유관기관 연계를 통해 경상지역 기반 스타트업을 육성하고 있다."라고 덧붙였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