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료제공 / 서우 이민센터

서우 이민센터가 자사의 온라인 홈페이지에서 실행할 수 있는 NIW 이민 관련 자가진단 서비스를 본격 오픈했다고 밝혔다.

관계자는 "NIW(National Interest Waiver)는 미국이민 신청자가 본인의 능력과 향후의 계획이 미국의 이익에 도움이 된다는 것을 증명해 고용주와 노동허가를 면제해 주는 것이다. 즉 미국 고용주(스폰서)나 미국 노동청의 노동허가서 없이 학력, 경력, 업적 만으로 미국 영주권을 취득하는 방법이다."라고 전했다. 

그러면서 "서우 이민센터가 이번에 오픈한 자가진단 서비스는 이와 같은 NIW 승인 가능성을 알아보기 위한 것이다. NIW를 처음 준비할 경우 자격, 승인 기준에 대해서 알아보게 되는데 자신이 자격이 되는지 혹은 승인 가능성은 얼만큼 높은지를 알아볼 수 있도록 서비스를 구축했다."라며 "여러 질문 항목에 대한 답변 내용을 토대로 NIW 가능성을 파악 및 가늠해 보고 영주권 진행 여부를 결정할 수 있어 편리하다. 또한 시간과 장소에 제약없이 원하는 때에 5~10분 정도의 짧은 시간 안에 검사를 할 수 있다."라고 설명했다. 

이어 “이민의 경우 준비를 철저히 해도 영주권 승인이 되기까지 가능성을 알 수 없어 초조하게 기다림의 연속이었지만 NIW를 계획하고 있다면 이번 자가진단 서비스를 통해 미리 확인을 해보면서 이민 준비를 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