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능전문가 오대교(오대교수능연구소 대표)가 기아자동차지부 27대 화성지회에서 진행한 조합원 자녀 대상 입시설명회를 진행했으며, 고등학교 1학년부터 3학년까지 대입을 준비하는 학생과 학부모 600여명이 23(토), 24(일) 이틀에 걸쳐 참석했다고 밝혔다.  

변상민 지회장(화성지회)은 “고등학교 자녀를 둔 조합원 가족들이 입시에 고민이 많다는 의견을 접하고, 이에 도움이 되는 시간을 마련하고자 화성지회 입시설명회를 준비하게 되었다”며, “앞으로도 조합원 가족들에게 도움이 되는 활동을 지속해가겠다”고 전했다.

자료제공 / 오대교수능연구소

그러면서 "이번 설명회에서는 지난 22학년도 주요 대학 합격 등급이 공개되었다. 지난 입학결과를 바탕으로 정시로 갈 수 있는 대학을 파악하고 있으면 수시 지원에 있어서도 상향과 적정 수준 지원의 기준을 정확히 알 수 있다."라고 전했다. 

오 대표는 “대입 성공은 시작점(현재 등급)과 도착점(목표 대학 등급)을 정확하게 알고 있는 것으로부터 출발한다.”고 말하면서, 이 두 등급의 차이를 줄이기 위한 현실적인 노력이 바로 현재 노력의 방향이라고 설명했다.

이어서 “수능 등급 컷을 기준으로 한 등급을 올리기 위해 필요한 점수는 10점 내외로 과목별 한 문제 배점이 3점 혹은 4점 인 것을 생각하면, 고작 3문제가 대학을 바꾼다.”고 말했다. 수능 시험은 출제되는 주제와 유형이 명확한 시험인 만큼 성적향상을 만들기 위한 보편적인 방법이 존재한다고도 말했다.

이날 강연을 한 오대교는 “21년 현장 경험을 바탕으로 수많은 학생들을 명문대에 합격 시키면서 만들어진 포트폴리오를 바탕으로 고등학교 학년별 준비 전략을 전달하고자 노력했다”고 말했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