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료제공 / 마블러스

인공지능 기반 메타버스 기업 '마블러스(MARVRUS, 대표 임세라)'가 3월 23일부터 25일까지 3일 동안 영국 런던에서 개최되는 글로벌 에듀테크 전시회 '영국교육기술박람회 2022(BETT SHOW 2022)'에 참가해 차세대 자기주도형 어린이 학습 플랫폼 밈즈를 선보인다고 밝혔다. 

관계자는 "BETT SHOW는 영국교육기자재협회(BESA)가 주최하는 글로벌 에듀 테크 전시회다. 올해에는 '미래를 창조하라(Create The Future)'라는 테마 아래 50여 개 국가에서 마이크로소프트, 인텔, HP 등 400개 이상의 글로벌 기업들이 1,200개 부스를 마련해 참여한다."라며 "마블러스는 이번 행사에 참여하며 자사의 교육 메타버스 플랫폼 '밈즈(MEEMZ)'의 경쟁력을 널리 알리는데 주력하고 있다. 이번 전시회에서 밈즈의 차별화된 기능과 새로운 학습 개념을 널리 알려 글로벌 진출을 위한 교두보를 마련하겠다는 목표다."라고 전했다. 

그러면서 "밈즈는 자기주도형 어린이 학습 플랫폼으로 메타버스 스터디 환경을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특히 메타버스와 가상현실(VR), 증강현실(AR) 등을 활용하여 재미있고 유익한 콘텐츠로 어린이들의 학습 몰입도를 높인다. 밈즈에 적용된 마블러스의 핵심 기술인 'MEE(MARVRUS Emotion Engine)'는 PC, 스마트폰 등 기기에 탑재된 카메라, 마이크를 이용해 이용자 표정, 음성 등을 인식하는 기술이다. 이를 통해 메타버스 교육 플랫폼 내에서 어린이의 심리 상태 및 집중도를 분석해 학습 방향을 맞춤형으로 지도한다."라고 소개했다. 

이어 "행사 첫째날, PQS 글로벌회사와 전략적 MOU를 체결하였다. PQS글로벌은 영국 런던에 HQ를 두며, 전문 자격증 발급, 교육수료증, 기업고객 대상으로 사업 영위중인 온라인 영어능력 평가 솔루션 기술 회사이다. PQS글로벌은 온라인 능력평가 시험을 협업해서 메타버스화 하는 프로젝트를 계획 중이었는데, 기술력을 갖춘 딱 맞는 파트너가 마블러스라는 입장이다."라고 설명했다. 

아울러 마블러스 관계자는 "유관기관 및 각 기업과의 파트너십을 강화하고 다수의 고객을 미리 확보하여 해외 에듀테크 분야 내 마블러스 입지 제고 및 네트워킹 효과를 획득할 것"이라고 전했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