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악은 가사와 멜로디로 전하는 하나의 이야기다. 특히 구체적인 가사의 의미를 알지 못해도 누구나 음악을 통해 정서에 공감할 수 있다는 점에서 음악은 세계인의 공통어라고 할 수 있다. 방탄소년단과 같은 우리나라의 아이돌 그룹의 음악이 전 세계인의 사랑을 받는 것 역시 그 음악에 담긴 메시지와 분위기에 공감하고 즐기는 사람이 많다는 의미다.

음악은 아무것도 모르고 들어도 충분히 즐길 수 있지만, 더 구체적으로 알수록 이해가 깊어지게 된다. 그런 점에서 최근에는 음악을 취미로 즐기거나 더 나아가 직업으로 삼기 위해 배우려는 사람이 늘어나고 있다. 더욱이 국제화의 영향으로 우리나라 실용음악인이 설 수 있는 무대가 점차 커지고 있는 만큼 이 분야에 대한 인기는 앞으로도 꾸준히 이어질 전망이다.

이와 관련하여 종로에서 K.STAR실용음악학원을 운영하는 김미선 원장을 만나 이야기를 들어보았다.

▲ 서울 종로에 위치한 K.STAR실용음악학원
▲ 서울 종로에 위치한 K.STAR실용음악학원

Q. K.STAR실용음악학원의 설립 취지를 말씀해 주십시오.
A. 많은 분께 음악이라는 소소하면서도 큰 행복을 드릴 수 있는 음악교육을 제공하고 싶었다. 음악을 전공하거나 직업으로 하고 싶은 분들에게는 꿈을 이룰 수 있도록 함께 하며 취미로 배우시는 분들과는 음악의 즐거움과 만들어 나가는 보람을 함께 느끼고자 K.STAR실용음악학원을 설립했다.

Q. K.STAR실용음악학원의 주 서비스를 소개해 주십시오.
A. 전 연령대를 대상으로 취미, 입시, 전문 프로그램을 교육한다. 보컬, 작곡, 미디, 뮤지컬, 피아노, 기타, 베이스, 드럼 등 음악과 관련한 전반적인 분야를 배우실 수 있다. 취미과정은 수강생별 특성과 이루고자 하는 계획에 맞게 맞춤형 1:1 교육으로 진행한다. 입시 또는 전문과정은 대입 혹은 예고 입시 목표에 맞게 진행되며 상시 수업 외 평가를 통해 많은 선생님이 피드백과 방향을 제시한다. 대입의 경우 졸업 후에도 계속 음악을 할 수 있도록 다양한 방향을 제시하고 함께 음악을 해가고 있다.

Q. K.STAR실용음악학원만의 특징을 말씀해 주십시오.
A. K.STAR실용음악학원은 k.able ent. 계열사로 음원 및 음악영상물 제작업과 함께 운영된다. 그만큼 실제 음원을 만들고 작곡가 또는 가수로 데뷔할 수 있도록 돕는다는 점이 특징이다.

▲ K.STAR실용음악학원 내부 전경
▲ K.STAR실용음악학원 내부 전경

Q. 운영에 있어 가장 우선으로 보는 가치관과 철학은 무엇입니까?
A. 취미는 즐거우면서도 수강생 한분 한분의 목표나 좋아하는 장르, 또는 계획에 맞춰 길게 이어갈 수 있도록 노력한다. 입시 또는 전문교육과정의 경우 음악이 직업이 되어 활동할 수 있도록 다양한 활동을 하고 계시는 현직 선생님들이 앞으로의 길과 과정을 함께한다.

Q. 가장 큰 보람을 느낀 사례나 기억에 남는 순간이 있다면 자유롭게 말씀해 주십시오.
A. 학원을 통해 음악을 배우고 음악으로 결과물을 만들며 각자의 꿈을 이루어가는 친구들을 볼 때 가장 보람을 느낀다.

Q. 현재의 사업장과 시스템을 만들 수 있었던 노하우(Know-how)를 말씀해 주십시오.
A. 강사 선생님들과 많은 소통을 통해 커리큘럼과 수업 진행 방향 등을 잡아갈 수 있었다. 앞으로도 끊임없는 소통을 기반으로 새롭고 다양한 커리큘럼과 결과들을 만들어 가고자 한다.

Q. 앞으로의 전망과 목표를 말씀해 주십시오.
A. K-pop이 세계적으로 좋은 반응을 보이며 유튜브나 SNS 등 일반인 분들도 자신들의 음악적 결과물들을 다른 사람들과 소통하는 것이 쉬워진 시대다. 그만큼 많은 분이 음악으로 자신을 표현하고 즐길 수 있을 것으로 생각한다. K.STAR실용음악학원은 여기에 맞춰 더욱 다양한 커리큘럼과 수업방식의 연구를 통해 수강생분들께 다가가고 싶다. 다른 지역에서도 K.STAR실용음악학원의 교육을 접하실 수 있도록 학원을 늘려나가는 것이 목표다.

Q. 해당 인터뷰 기사를 접하게 될 독자에게 전하실 말씀이 있다면?
A. 음악은 누구나, 어디서나 쉽게 접하게 되는 분야다. 그만큼 취미든 직업으로든 많은 분이 즐겁게 음악을 시작하고 원하는 결과를 낼 수 있도록 항상 고민하고 애쓰는 학원이 될 것이다. 요즘 코로나19 때문에 많은 분이 어려움과 우울함을 호소하시고 있는 만큼 음악이 일상에 작은 행복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