히어링허브 부산센터는 난청으로 인한 2차 질환 예방을 위해 오픈형 및 귓속형보청기의 무료 청음 및 특가행사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관계자는 "행사 대상 제품은 덴마크의 오티콘보청기 모어(MORE)와 와이덱스보청기 모멘트(MOMENT), 스위스의 포낙보청기 오데오P(파라다이스) 등 6대 메이저 브랜드의 최신제품이다."라며 "오티콘보청기 모어(MORE)는 세계최초 심층신경망(DNN) 기술이 적용된 인공지능 보청기다. 초당 500개의 소리 장면의 스캔이 가능하다. 이를 기반으로 주변환경을 정밀하게 분석한 후, 고해상도 증폭을 통해 또렷하고 균형잡힌 소리 청취를 돕는다."라고 설명했다. 

그러면서 "와이덱스의 모멘트(MOMENT) 역시 첨단 인공지능 기술이 도입된 보청기다. 모멘트의 핵심프로그램인 퓨어사운드(PureSound™)기능에 적용된 초고속 신호 처리 기술 제로딜레이는 빠른 소리 입력 신호 처리를 자랑한다. 자연음과 보청기를 통해 들어오는 소리 시간차를 최소화, 원음 그대로 깨끗하고 자연스러운 소리 청취가 가능한 모델이다."라고 소개했다. 

이어 "스위스의 포낙보청기 오데오P(파라다이스)는 미국 경제전문 매체 ‘포브스’에서 2021년 최고의 보청기로 선정된 모델이다. 포낙 고유의 기술인 오토센스 OS 4.0과 사운드 프로세싱 칩 ‘PRISM’을 탑재, 모든 환경에서 미세한 소리까지 명확하게 청취가 가능하다. 사람들과 함께 걷거나 움직이는 상황에 마이크 방향 및 노이즈 캔슬링 기능을 자동으로 조절해 원활한 대화, 선명한 청취가 가능한 모션센서 기능도 특징이다."라고 말했다. 

히어링허브 부산센터 윤동현 청능사는 "본인의 청력과 사용환경, 착용 목적 등에 맞춰 각 제품 중 가장 적합한 제품을 선정하는 것이 중요하다."라며 "또한 착용 이후에는 전문가에 의한 소리적합 등 맞춤피팅과 사후관리에 신경 써야 한다. 좋은 제품을 선택 했다 하더라도 맞춤피팅과 사후관리가 제대로 제공되지 않는다면 제품의 기능을 100% 활용하기가 어렵기 때문이다."라고 덧붙였다. 

브랜드 관계자는 "이번 특가행사는 3월 31일까지 진행된다. 기존 제품 보상판매와 양측 구매 추가 할인 등 최대 60~70% 할인된 가격으로 세계 6대 브랜드(오티콘〮포낙〮와이덱스〮벨톤〮스타키〮시그니아) 최신제품을 만나볼 수 있다. 부산센터와 함께 서초본점〮신도림점〮분당점〮일산점〮파주점〮창원마산 점 총 7개 지점에서 동시 진행되며 구입지점과 관계없이 동일한 서비스 적용이 가능하다. 이 외 지역 복지센터와의 협약 하에 청음행사와 무료 청력검사도 진행될 예정이다."라고 덧붙였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