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름다워지고 싶지만, 손재주가 부족하거나 시간이 부족한 사람이 많다. 이런 경우 아무리 최선을 다해 화장해도 만족스러운 결과물이 나오지 않곤 한다. 특히 인상을 크게 좌우하는 눈썹은 선천적으로 숱이 적어 비어 보일 수 있으며 짝짝이로 화장하거나 관리를 잘못해서 실수로 많이 밀어버리기도 하는 등 스스로 관리하기 쉽지 않은 부위다. 

반영구 화장은 자신의 얼굴형과 가장 잘 어울리는 디자인으로 색을 입혀 매번 눈썹 모양이 달라지지 않고 최상의 모양을 유지할 수 있다. 화장 시간이 부족한 사람들도 눈썹에 공들일 필요가 없어지므로 그만큼 시간을 절약할 수 있다. 이에 관하여 창원 '메이드미'를 운영하는 류혜정 대표를 만나 이야기를 들어보았다.

▲ 창원 '메이드미' 류혜정대표

Q. 메이드미의 설립 취지를 말씀해 주십시오.

A. 학창시절부터 또래 친구들을 꾸며주고 스타일을 추천해주는 것을 즐기곤 했다. 덕분에 어릴 때부터 직업에 대한 방향과 가치관을 확실하게 잡을 수 있었던 것 같다. 이후 미용 관련 일을 배우게 되었고, 이 과정에서 개인의 이미지 개선과 자기표현을 위해 반영구를 찾는 사람들이 최근 부쩍 많이 늘어난다고 느끼게 되었다. 매일 별도의 시간을 들이지 않고도 메이크업을 한 듯한 효과를 줄 수 있는 관리방법은 내게도 큰 매력으로 다가왔고, 이에 대해 보다 많은 분들에게 알려드리고자 하는 마음으로 메이드미를 창업하게 되었다.

Q. 메이드미의 주 서비스를 소개해 주십시오.

A. 반영구 화장으로는 눈썹, 아이라인 슈가링왁싱 그리고 속눈썹펌, 연장이 있다. 사람들에게 많이 알려진 메이드미만의 시그니처 프로그램은 반영구눈썹과 속눈썹펌이다. 반영구눈썹은 눈썹 숱이 부족하거나 정리가 안 된 눈썹을 정돈한다. 자연 눈썹은 엠보 기법을 통해 결 표현을 하는 것이고 수지 눈썹은 작은 점을 찍는 방식으로 색을 채워 명암을 만드는 수지기법을 넣는다.

콤보 눈썹은 자연과 수지를 합친 것으로, 결과 색을 같이 넣어준다는 점에서 제일 선호도가 높다. 아이라인은 점막아이라인이 유행으로 얇고 선명하게 색을 넣어 두껍지 않도록 자연스럽지만 뚜렷한 눈매를 만들 수 있다.

속눈썹펌은 펌제를 이용해 고객님 한 분 한 분 무쌍과 쌍꺼풀 등 다양한 눈매에 맞게 한올 한올 가지런히 뷰러로 올라가지 않는 모들을 올릴 수 있다. 속눈썹연장은 진하고 그윽한 눈매를 원하는 분과 마스카라 사용을 하지 않는 분들이 선호한다. 슈가링 왁싱은 저자극 왁싱으로 일반 왁싱과는 다르게 털 반대 방향으로 왁스를 발라 정방향으로 뗌으로써 자극이 덜하고 화상의 위험이 없다. 

▲ 메이드미 내부 전경

Q. 메이드미만의 특징을 말씀해 주십시오.

A. 고객과의 소통을 가장 중요하게 생각하고 위생에 대해 최우선으로 생각하고 있다. 만남은 인연이고 관계는 노력이라고 생각한다. 관리가 끝남과 동시에 고객과의 인연이 끊어지는 것이 아니라, 사후관리, 예민했던 부위 등에 수시로 확인하고 고객님께 피드백을 받는다. 간혹 다른 곳에서 잘못된 관리를 받은 부분을 레이저로 지우거나 커버를 하러 오시는 고객님이 계실 땐 사후관리에 더욱 신경 쓰고 충분히 설명해 드리며 단골 유치에 힘쓰고 있다.

또한, 오픈 초기부터도 지금까지 위생 및 소독에 가장 큰 신경을 쓰고 있다. 소독 기구를 항시 배치하여 관리가 끝난 후, 침대나 핀셋 같은 도구들을 소독 후 손님을 맞이한다. 코로나19로 인해 소독이 더욱 필요한 요즘에는 주 1~2회 업체를 불러 매장 전체를 소독한다.

Q. 메이드미 운영에 있어 가장 우선으로 보는 가치관과 철학은 무엇입니까?

A. 만족도 높은 관리와 위생에 가장 중점을 두며 꼼꼼한 사후관리를 철학으로 생각한다. 오시는 모든 분들에게 정성스러운 관리와 정확한 맞춤형 컨설팅에 힘쓰고자 한다.

Q. 가장 큰 보람을 느낀 사례나 기억에 남는 순간이 있다면 자유롭게 말씀해 주십시오.

A. 이곳에서 크게 만족하고 가신 한 고객 분이 계셨다. 이 고객님은 종종 봉사활동을 가시곤 했는데, 활동 중에 자주 만나는 할머니 두 분이 계신다고 하셨고, 이 분들에게도 꼭 한 번 관리를 해 드리고 싶다며 우리 샵에 함께 방문해주셨던 적이 있다. 할머니 두 분이 오셔서 관리를 받고 난 후 너무 만족하셨고, 살다 보니 이런 것도 받아본다며 거울을 계속 보면서 소녀같이 좋아하시던 일이 생각난다. 나도 할머니들께 젊음을 선물 드린 것 같아 그 어느 때보다 보람차고 뿌듯했다.

▲ 메이드미에서 관리를 진행한 전후 모습들

Q. 현재의 사업장과 시스템을 만들 수 있었던 노하우(Know-how)를 말씀해 주십시오.

A. 변화하는 유행에 맞추기 위해 원데이 교육 등을 통해 꾸준히 배우고 노력한 것이 도움이 됐다. 또 SNS를 활용한 이벤트성 고객 유치가 중요한 요즘, 계속해서 SNS 상담을 통한 고객과의 소통, 피드백들도 신경 써서 관리했다. 오프라인 샵 운영 역시 고객별 관리 내역을 수시로 정리하여 고객님의 그 날 컨디션과 추후 관리하면 좋을 부분, 관리방법들을 꾸준히 작성했다.

Q. 앞으로의 전망과 목표를 말씀해 주십시오.

A. 우리는 태어나는 순간부터 끊임없이 배움을 마주한다고 생각한다. 새롭고 탄탄한 실력을 위하여 호기심을 가져야 하고 이를 얻기 위해 끊임없이 움직여야 한다. 향후 목표는 1~2년 이내에 수강생들을 모집하여 뷰티 교육을 하는 것이다. 체계적인 수강, 나만의 특별한 기술 경험에 의한 노하우를 빠짐없이 전수하고자 한다.

Q. 해당 인터뷰 기사를 접하게 될 독자에게 전하실 말씀이 있다면

A. 많은 분께 관리를 통해 편안함과 아름다움 두 가지를 잡을 수 있다고 알리고 싶다. 인상으로 인한 스트레스를 받는 분들, 매일 아침 화장이 번거로워 준비 시간이 지체되시는 분들께 정말 추천한다. 왁싱 또한 청결과 미적인 부분까지 챙길 수 있다. 미용 적인 목적도 있지만, 위생과 편안함을 위해서 삶에서 빠질 수 없는 편안함을 선물해드리는 기회가 있었으면 좋겠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