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널인뉴스는 KNS뉴스통신과 공정한 언론 송출과 상호발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며 협약식은 지난 10일 KNS뉴스통신 서울 서초 본사에서 진행됐다고 밝혔다. 

관계자는 "저널인뉴스(대표 박인수)와 KNS뉴스통신(대표 장경택)은 업무협약을 통해 JINK 플랫폼 활성화를 위해 상호 연계단체와 업무협약을 추진한다. 이를 통해 독자들의 권리와 공정한 언론 발전을 위해 협력하며, 연계단체에는 기자 교육을 진행하여 직접 기사를 작성하고 송고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라고 전했다. 

그러면서 "또한, 매월 정기적으로 국제언론독립회 포럼을 진행하고 정기적 행사를 상호 협력하여 진행하기로 하였으며, 이를 통해 언론이 신뢰와 공정의 바탕을 세운다는 것이 이번 업무협약의 목적이다."라고 설명했다. 

KNS뉴스통신 장경택 대표는 “업무협약을 체결해서 매우 기쁘다. 공정한 언론은 매우 중요한 것이다. 앞으로 상호 협력하여 언론 발전과 건전한 문화를 형성하는 계기가 될 것을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저널인뉴스 박인수 대표도 “KNS뉴스통신과 업무협약 체결은 앞으로 진행할 언론의 발전에 새로운 계기가 될 것이라 기대한다. 공동으로 추진되는 협력사업을 통해 언론문화 발전에 노력하겠다”라고 밝혔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