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선뉴스] 이번 주에는 어떤 책들이 독자들의 사랑을 받았을까요? 교보문고에서 2022년 01월 31일부터 2022년 02월 06일까지 영업점과 인터넷에서 도서와 eBook을 합산해 1주일 간 가장 많이 판매된 책 순위를 발표했습니다.

1위 불편한 편의점 
저자 – 김호연 
출판사 – 나무옆의자 
책 소개 - 서울역에서 노숙인 생활을 하던 독고라는 남자가 어느 날 70대 여성의 지갑을 주워준 인연으로 그녀가 운영하는 편의점에서 야간 알바를 하면서 이야기가 시작된다. 덩치가 곰 같은 이 사내는 알코올성 치매로 과거를 기억하지 못하는 데다 말도 어눌하고 행동도 굼떠 과연 손님을 제대로 상대할 수 있을까 의구심을 갖게 하는데 웬걸, 의외로 그는 일을 꽤 잘해낼 뿐 아니라 주변 사람들을 묘하게 사로잡으면서 편의점의 밤을 지키는 든든한 일꾼이 되어간다. 현실감 넘치는 캐릭터와 그들 간의 상호작용을 점입가경으로 형상화하는 데 일가견이 있는 작가의 작품답게 이 소설에서도 독특한 개성과 사연을 지닌 인물들이 차례로 등장해 서로 티격태격하며 별난 관계를 형성해간다. 고등학교에서 역사를 가르치다 정년퇴임하여 매사에 교사 본능이 발동하는 편의점 사장 염 여사를 필두로 20대 취준생 알바 시현, 50대 생계형 알바 오 여사, 매일 밤 야외 테이블에서 참참참(참깨라면, 참치김밥, 참이슬) 세트로 혼술을 하며 하루의 스트레스를 푸는 회사원 경만, 마지막이라는 각오로 청파동에 글을 쓰러 들어온 30대 희곡작가 인경, 호시탐탐 편의점을 팔아치울 기회를 엿보는 염 여사의 아들 민식, 민식의 의뢰를 받아 독고의 뒤를 캐는 사설탐정 곽이 그들이다. 제각기 녹록지 않은 인생의 무게와 현실적 문제를 안고 있는 이들은 각자의 시선으로 독고를 관찰하는데, 그 과정에서 발생하는 오해와 대립, 충돌과 반전, 이해와 공감은 자주 폭소를 자아내고 어느 순간 울컥 눈시울이 붉어지게 한다. 그렇게 골목길의 작은 편의점은 불편하기 짝이 없는 곳이었다가 고단한 삶을 위로하고 웃음을 나누는 특별한 공간이 된다. 

2위 그리움은 아무에게나 생기지 않습니다
저자 – 박근혜
출판사 – 가로세로연구소
책 소개 - 돌아보면, 대통령으로서의 저의 시간은 언제나 긴장의 연속이었습니다. 오늘은 언제, 어디에서, 누구를 만나고, 어떤 주제로 이야기를 해야 하는지, 늘 시간을 쪼개서 일을 하면서 참으로 숨 가쁘게 지냈습니다. 국민에게 조금이라도 나은 삶을 드리기 위해 시간이 어떻게 흘러가는 지도 모르게 노력했습니다. 하지만, 믿었던 주변 인물의 일탈로 인해 혼신의 힘을 다했던 모든 일들이 적폐로 낙인찍히고, 묵묵히 자신의 직분을 충실하게 이행했던 공직자들이 고초를 겪는 모습을 지켜보는 것은 참을 수 없는 고통이었습니다. 무엇보다도, 정치를 처음 시작할 때부터 함께 했던 이들이 모든 짐을 제게 지우는 것을 보면서, 삶의 무상함도 느꼈습니다. 그러나, 누구를 탓하거나 비난하고 원망하는 마음도 버렸고, 모든 멍에는 제가 짊어져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많은 실망을 드렸음에도, 따뜻한 사랑이 담겨있는 편지를 보내주시는 국민 여러분이 있어 지금까지 견뎌낼 수 있었습니다. -박근혜 대통령 서문 中

3위 나는 당신이 행복했으면 좋겠습니다
저자 – 박찬위
출판사 – 하이스트
책 소개 - 삶, 사람, 사랑 그 속에서 행복을 쟁취하기 위한 조언 「나는 당신이 행복했으면 좋겠습니다」는 저자가 삶 속에서 사랑과 사람, 그리고 '나'를 대하며 느꼈던 행복에 대한 생각들을 이야기 한다. 글을 읽다 보면 때로는 현실적인 조언을, 때로는 따듯한 위로를 적절하게 건네주며 상황에 따라 현명하게 나아갈 수 있도록 도와준다. 이 책 속에 담긴 이야기들이 당신이 진정한 행복을 찾을 수 있도록 곁에서 응원해주는 친구이자, 코치가 되어줄 것이다.

4위 달러구트 꿈 백화점
저자 – 이미예
출판사 – 팩토리나인
책 소개 - “이 이야기는 책장을 덮은 뒤, 오늘 밤 당신의 꿈으로 이어집니다.” 《달러구트 꿈 백화점》 100만 부 돌파 특별 합본호 출간 한국형 판타지의 새로운 장르를 연 이미예 작가의 판타지 소설 《달러구트 꿈 백화점》이 1, 2권 통합 100만 부 판매를 기념해 특별 합본호로 출간됐다. 지난 2020년 7월, 1권 출간 이후 ‘힐링 판타지’라는 찬사를 받은 이 책은 2021년 7월, 2권 출간 직후부터 베스트셀러 1위를 차지하며 독자들의 사랑을 입증하였으며 출간 후 1년 4개월 만에 1, 2권 통합 100만 부를 판매하는 기록을 세웠다. 《달러구트 꿈 백화점》은 국내 소설 최초로 최단기 100만 부 판매를 달성하며 대한민국 출판시장에 새로운 한 획을 그었다고 할 수 있다. 이번 합본호는 독자들에게 감사의 의미를 담아 1, 2권을 합쳐 양장 에디션으로 제작하였으며, 페니가 일하는 ‘달러구트의 꿈 백화점’을 비롯한 마을을 한눈에 볼 수 있는 일명 꿈 마을 지도도 특별 수록되어 있다. 특별 한정판으로 제작된 이 책은 연말연시 따뜻한 선물이 될 것이다.

5위 뉴욕주민의 진짜 미국식 주식투자
저자 - 뉴욕주민
출판사 – 비즈니스북스
책 소개 - “이 책을 읽기 전에 미국 주식을 시작한다면 수익의 반은 버린 것과 같다!” 실전 트레이딩 스킬로 더욱 완벽해진 전면개정판 출간! ‘뉴욕주민’의 인사이트가 더 강력하게 업그레이드되어 돌아왔다! 씨티 그룹, JP 모건 등 글로벌 투자은행을 비롯해 사모펀드, 헤지펀드를 거치며 세계 주식시장의 중심 월가에서 치열하게 트레이딩을 해온 유튜버 ‘뉴욕주민’의 미국 주식 입문서인 《뉴욕주민의 진짜 미국식 주식투자》의 전면개정판이 출간됐다. 《뉴욕주민의 진짜 미국식 주식투자》는 월스트리트 트레이더의 경험과 미국 주식시장에 대한 깊은 이해를 바탕으로 한 독보적인 인사이트를 담아내 미국 주식투자 분야의 대표 도서로 자리 잡았다. 초판이 출간된 지 1년 만에 전면개정판을 펴낸 저자는 “포스트 코로나로 향하는 과도기적 시장 상황을 책에 담기 위해서”라고 그 이유를 밝혔다.

6위 이상한 과자 가게 전천당
저자 –  히로시마 레이코
출판사 – 길벗스쿨
책 소개 - 〈이상한 과자 가게 전천당〉시즌 2 또 다른 악의가 전천당을 노린다! 베니코는 이대로 흔들릴 것인가? 〈이상한 과자 가게 전천당 13권〉에는 로쿠조 연구소의 계획에 따라 〈전천당〉에 가게 된 손님들이 등장한다. 연구소에 다니는 친척 아주머니로부터 동전 주머니를 받게 된 가호는 〈열대 붕어빵〉을 샀다가 평생 먹고도 남을 열대 과일을 얻는다. 하지만 먹는 순서를 틀리는 바람에 열대야까지 얻게 된다. 로쿠조 연구소에서 모니터링 요원으로 일하게 된 요지는 동전 주머니 덕에 〈전천당〉을 찾아간다. 그곳에서 잘 맞는 옷을 사 입을 수 있는 〈딱 맞아 땅콩〉을 구매한다. 그러나 땅콩의 절반을 연구소에 샘플로 주고, 절반만 먹는 바람에 난감한 일이 닥친다. 여느 날과 다름없이 행운의 동전을 가진 손님들이 전천당을 찾아온다. 열대 과일을 너무 좋아하는 아이는 〈열대 붕어빵〉을, 잘 맞는 옷을 쉽게 고르고 싶은 남자는 〈딱 맞아 땅콩〉을, 좋은 친구를 사귀고 싶은 학생은 〈베프 측정기〉를 고르는 등 간절한 소원이 담긴 물건들을 하나씩 고른다. 그런데 이게 무슨 일? 손님들이 똑같이 생긴 동전 주머니를 갖고 있다! 단순한 우연인지 누군가의 계략인지, 베니코는 점점 의심을 품게 되는데…. 과연 베니코는 비밀을 밝혀낼 것인가, 이대로 흔들릴 것인가?

7위 윤석열 X파일
저자 – 열린공감TV
출판사 – 열린공감TV
책 소개 - 대선후보자 윤석열에 대한 열린공감TV의 집요한 검증! 공정과 상식을 외치는 윤석열의 본.부.장 리스크를 파헤친다! 쥴리는 허상인가? 실존인가? 열린공감TV의 집요한 추적 이 책은 20대 대통령에 출마한 윤석열 후보자를 집중적으로 검증하는 책이다. 윤석열 ‘본’인, ‘부’인 김건희, ‘장’모 최은순까지 이른바 ‘본부장 리스크’를 다룬 책인데 주로 그들 가족의 현재의 모습이 만들어지기까지 비리의혹과 도덕적 일탈에 대한 내용으로 구성되어 있다. 이 책을 집필하고 출간한 열린공감TV는 유튜브 플랫폼 기반의 탐사전문 매체로 20대 대선 정국에서 매우 의미있는 보도를 많이 하고 있다. 특히 윤석열 후보와 그의 가족들에 대한 집중적인 탐사 보도로 시민들과 독자들의 뜨거운 호응을 얻고 있다. 윤석열, 그는 대한민국 제20대 대통령에 도전하는 강력한 야권 주자이다. 그가 이 나라의 대통령이 되면 어떤 일들이 벌어질지 열린공감TV에서는 취재와 보도를 하면서 충분히 상상이 되기 시작했다.

8위 돈, 뜨겁게 사랑하고 차갑게 다루어라
저자 –  앙드레 코스톨라니
출판사 – 미래의창
책 소개 - 유럽 증권계의 ‘위대한 유산’, 앙드레 코스톨라니 최후의 역작 유럽 제일의 투자자 코스톨라니가 넘치는 기지와 유머로 돈의 매력을 탐지하며 증권 거래와 투자심리에 중요한 변수인 투자의 근본적인 비밀과 기술을 설명하고 있다. 동시에 그는 투자자들에게 21세기 증권시장에 있어서 기회와 위험, 그리고 변화와 상승 · 하락에 대한 전망을 제시한다. 경제적인 성공에 결정적인 것은 돈에 대한 올바른 태도이며, 자신의 성격과 투자전략의 일치라고 말하는 저자의 돈과 투자에 대한 철학이 담겨 있다.

9위 큰별쌤 최태성의 별별한국사 기출 500제 한국사능력검정시험 심화(1.2.3급)
저자 – 최태성
출판사 – 이투스북
책 소개 - 2021년 56회 시험부터 2020년 47회 시험까지 최신 기출문제 10회분, 총 500문항을 수록하였습니다. 기출 BOOK은 실제 시험지를 그대로 구현하여 실전과 같은 문제풀이가 가능하며, 해설 BOOK은 선택지 하나하나 꼼꼼하게 설명하였고, 기출 선택지와 핵심 내용을 반복적으로 학습할 수 있도록 구성하여 이 한 권으로 개념을 다질 수 있습니다.

10위 부자 아빠 가난한 아빠
저자 – 로버트 기요사키
출판사 – 민음인
책 소개 - 돈과 투자의 흔들리지 않는 기준이 되어 줄 지침들! 기존 《부자 아빠 가난한 아빠》 제1권에는 없던 41개의 ‘20년 전 그리고 오늘’과 10가지 ‘스터디 세션’ 등 총 500매 분량의 새로운 내용을 추가한 『부자 아빠 가난한 아빠(20주년 특별 기념판)』. 돈에 대한 선입관을 깨뜨리는 파격적인 내용과 세월이 흘러도 흔들리지 않는 기준이 되어 줄 투자의 원칙들을 담은 책이다. 저자가 유년 시절 겪은 두 아버지를 통해 가난한 사람과 부자의 사고방식을 비교한다. 직설적인 화법과 몰입도 있는 스토리텔링으로 경제에 대한 기초 상식은 물론, 자산과 부채의 개념과 성공적인 투자를 위한 금융 IQ를 기르는 비법 등을 누구나 이해할 수 있도록 쉽고 명쾌하게 전한다. IT 기술의 발전과 새로운 시장의 형성, 로봇 기술의 발달과 일자리 축소, 세금 제도의 허점과 복지 정책의 위험성 등 저자가 지난 20년간의 세계 금융 변화 속에서 발견한 새로운 정보들을 ‘20년 전 그리고 오늘’에 수록하였고, 출간 당시에는 찬사와 비판을 동시에 받았던 부자 아빠의 교훈들이 어떻게 20년 동안 살아남아 영향력을 발휘하고 있는지 밝힌다. 더불어 각 장이 끝날 때마다 ‘스터디세션’ 부분에 독자들이 책의 내용을 재정리하며 부자 아빠의 원칙들을 생활 속에서 실천해나갈 수 있도록 도와준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