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CA한국소비자평가는 내달 중 대한소비자협의회가 주최하고 한국소비자평가가 주관하는 <2022 KCIA 한국소비자산업평가 ‘딜리버리 푸드’> 평가 결과를 발표한다.

본 소비자산업평가는 국내 배달 음식 산업의 발달이 국민 식문화에 큰 영향을 미치는 바, 매년 각 지역별, 음식 부문별로 양질의 서비스를 제공하는 1위 업체를 소비자에게 소개하기 위한 발표이다.

지난 11~12월 중 전국을 250여 구역(시, 군, 구 등)으로 나눠 지역별로 포털사이트 및 애플리케이션 등을 참고하여 최근 리뷰수를 바탕으로 사전조사를 진행하였으며 각 지역별 사전조사 결과 전국 업체 중 상위 평가를 받은 28.7%의 업체를 후보군으로 엄선하여 후보자 안내가 이루어졌다.

각 후보자들은 해당 지역, 상세 부문으로 후보 등록 후 소비자산업평가 일정에 따라 직접 음식을 구매한 소비자들의 리뷰 평가를 바탕으로 ▲음식의 맛 ▲위생 상태 ▲포장 품질 ▲가격의 적정성 ▲직원의 친절도 등의 기준으로 최종 종합평가를 거쳐 1위 업체가 발표된다.

산업평가의 부문은 ▲한식 ▲분식 ▲중식 ▲일식 ▲양식 ▲아시안 ▲카페/디저트 등의 대분류 부문을 전문화, 상세화하여 세부 부문으로 진행되며, 자세한 상세 부문은 한국소비자평가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한국소비자평가 관계자는 “KCIA 한국소비자산업평가 ‘딜리버리푸드’는 우리 국민의 먹거리와 가장 밀접한 발표로 국민 식생활 수준 향상에 이바지하는 업체를 대중에 소개하고 그 공로를 치하하는 발표가 될 것이다. 재작년부터 시행된 딜리버리푸드 산업평가를 통하여 매년 국내 최대 규모 배달음식과 관련한 전문 발표를 소비자에 전달하겠다”고 밝혔다. 

또한 “소비자산업평가의 취지와 의미를 담아 세이브더칠드런을 통해 국내 코로나19 및 기타 위기상황으로 도움이 필요한 취약계층 아동에게 힘을 보탤 예정이다. 코로나19 상황으로 식료품 및 기초 생활용품이 부족한 아이들에게 조금이나마 힘이 되기를 바란다”라고 전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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