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 최초 학점은행제 원격 교육기관인 배움사이버평생교육원이 교육부 평가 인정 심사를 100% 통과했다며 이로써 136개의 평가 인정 과목을 보유하게 되었다고 밝혔다.

관계자는 "모든 학점은행제 교육기관은 정기적으로 교육부를 통해 학습 운영, 관리 등에 대한 평가를 받게 되고, 우수한 평가 결과를 받은 과정에 대해서만 운영이 가능하다. 일정 기준을 충족하지 못하면 해당 교과목을 운영할 수 없다. 나아가 심사 받은 전체 과목에 대해서 운영이 중단되기도 한다."라며 "배움사이버평생교육원은 2013년 학점은행제 우수 교육기관 선정, 2014년 A등급 평가 인정을 받은 대표적인 교육원이다. ▲사회복지사 2급 ▲보육교사 2급 ▲장애영유아보육교사 등 학위 과정을 매월 정기적으로 개강하고 있다."라고 소개했다. 

그러면서 "이번에 평가 인정을 통과하면서 배움은 한국어 교원 2급 과정을 신규 개설하게 됐다. 한국어 교원은 외국인에게 한국어를 가르칠 수 있는 유일한 국가자격증이다. 현재 신규 오픈 기념 한국어 교원 패키지 20% 할인 쿠폰을 제공하고 있다. 또한 컴퓨터공학 전공 과목도 추가 개설하면서 컴퓨터공학 타전공 학사(48학점)를 원스탑으로 취득 가능하게 되었다."라고 전했다. 

이어 "배움은 실시간 학습 케어 시스템을 구축했으며, 모든 수강생들에게 강의 교안, 가이드북, 실습 정보 등을 무료로 제공하고 있다. 전 과목 모바일로 수강이 가능하다. 수강신청 및 학습설계 관련 자세한 안내는 홈페이지나 대표번호를 통해 확인이 가능하다."라고 설명했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