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하마노(대표 김경민)는 태국 마이스페이스 갤러리(대표 Mahasamoot)와 함께 지난 18~19일까지 태국 치앙마이에서 개최한 ‘2021 배리어 프리 국제 페스티벌’을 성공적으로 마쳤다고 밝혔다.

관계자는 "마이스페이스 갤러리, 국내 아트&미디어 컴퍼니 ㈜새하마노가 주관하고 문화체육관광부, 국민체육진흥공단, 한국장애인문화예술원, 주태국 한국문화원, 치앙마이 아트 뮤지엄이 후원한 2021 피그 아트 & 뮤직 페스티벌(피그는 태국어로 World Group)은 비대면(온라인)으로 진행됐다."라고 소개했다. 

마이스페이스와 새하마노가 발굴한 장애아티스트 So cool의 퍼포먼스

관계자는 "피그 페스티벌은 태국과 한국의 다양한 예술가들이 힘을 모아 배리어 프리를 주제로 함께하는 글로벌 행사로 2013년 첫 개최 이래 한국의 장애·비장애 예술인(배희관, 박경묵, 송주형, 양동찬, 김경민)들과 태국 내에 장애인석을 마련하고 장애예술인 소 쿨(So cool)을 발굴하는 등의 성과를 거두었다."라고 소개했다. 

아티스트 김경민은 “태국 현지 참여가 어려워짐에 따라 올해 행사의 이원 온라인 생방송 연출을 담당했다”며 “이번 행사를 통해 예술인들이 전하는 희망의 메시지들이 많은 사람들에게 전해졌기를 소망한다”고 말했다.

피그 페스티벌 연출가 Mahasamoot는 “2022년에도 한국의 새하마노와 Festival NADA와 함께 배리어 프리를 알리는 대규모 행사를 개최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2021 배리어 프리 국제 페스티벌 영상은 ‘예술생방송 Art on Air’ 유튜브 채널을 통해 시청할 수 있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