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 스타트업의 중국 시장 진출을 위한 엑셀러레이터 ㈜차이나링크가 글로벌 혁신창업대회 ‘IPIEC GLOBAL 2022’ 한국 예선에 참가할 기업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IPIEC GLOBAL 2022는 중국 광동성 정부와 WTOIP에서 진행하는 혁신창업대회로 한국, 미국, 일본, 이스라엘, 호주 등 세계 10여 개 나라가 참여하는 행사로 각국의 예선을 거쳐 중국 광저우에서 본선이 진행된다.

IPIEC GLOBAL 2022의 참가티켓을 두고 펼쳐지는 국내 예선전은 서울창업허브의 글로벌 파트너스인 차이나링크의 협력사업으로, 서울 소재 스타트업을 대상으로 한다. 

5개사를 선발해 한국 예선을 진행하며 IR 멘토링, IR 발표자료 디자인 및 번역, 중국 시장분석 보고서 등의 지원 혜택이 제공된다. IR 발표를 통해 선정된 최종 평가 우수기업은 IPIEC GLOBAL 2022 본선에 진출하게 된다.

IPIEC GLOBAL 본선 진출 기업은 중국 10개 도시 순회 비즈니스 미팅∙숙박∙항공 등 중국 내에서 소요되는 비용 전액을 지원받는다. 또한 중국 현지 투자자 발굴 및 홍보도 지원받을 수 있다. 본선 입상 시에는 1등 100,000달러, 2등 50,000달러, 3등 20,000달러의 상금이 수여된다. 

차이나링크 관계자는 “중국 시장 진출 엑셀러레이터로서 당사가 쌓아온 노하우를 기반으로 투자, 판로개척, 중국 시장조사 보고서 등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라며 “IPIEC GLOBAL 2022 한국 예선은 중국 시장 진출을 희망하지만 언어와 비즈니스 문화 등의 차이로 시도를 하지 못하고 있는 스타트업들에게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고 설명했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