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남창조경제혁신센터는 소셜벤처 신유통 입점지원 프로젝트 지원을 통해 여러 기업들의 시장진출에 협력하고 있다며, 특히 친환경 반려동물 목용용품 전문 브랜드 보 비누를 지원하여 제로웨이스트가 가능한 반려동물 오트밀 비누 크라우드 펀딩을 도전하였고, 해당 과업이 성황리에 마무리 되었다고 밝혔다.

관계자는 "보 비누가 출시한 반려동물 세정제 오트밀비누는 액상세정제의 80%를 차지하는 정제수를 줄여 식물성 오일로 만들어낸 순 비누로, EWG 1등급 8가지 재료를 사용하였다. 플라스틱 용기나 비닐포장을 사용하지 않고 오직 종이포장을 사용하여 제로웨이스트가 가능하다."라고 소개했다. 

그러면서 "보 비누의 오트밀 비누는 EWG 1등급의 팜오일, 코코넛오일, 올리브오일 등 8가지 재료로 만들었으며 천연 피부 세안제로 사용되는 오트밀을 첨가했다."라며 "오트밀 비누는 반려동물의 목욕 전 과정에서 친환경, 제로웨이스트 실천이 가능하게 하며 합성 계면활성제를 사용하지 않은 식물성 오일과 수산화나트륨을 배합하여 만든 순비누이다”라고 소개했다.

이어 “오트밀비누와 같은 순비누 성분의 비누거품은 미생물에 의해 분해되어 자연으로 돌아가기 때문에 환경 친화적이며 사랑하는 반려동물과 함께 아름다운 지구 지키기를 함께 실천할 수 있다”고 전했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