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단법인 액츠29 (대표 배승덕)는 라이언스커피로스터스 (대표 노영준)와 사단법인 원더스인터내셔널 (대표 이성범)과 함께 나눔 문화 확산을 위한 ‘라오스 커피와 함께하는 따뜻한 원데이카페 & 플리마켓’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관계자는 "원데이카페에서는 전국의 유명한 로스터리 카페들이 후원한 원두를 통해 다양한 커피 문화를 체험하고, 플리마켓에서는 개인 중고 물품을 기부 받아 판매했다. 모든 수익금은 라오스 북부 지역 저소득 커피 농가 지원 활동에 사용된다."라고 소개했다. 

그러면서 "부대행사로는 라오스 커피 산지 농민들의 삶의 모습이 담긴 사진전과 원더스 인터내셔널의 이성범 대표와 라이언스커피로스터스의 노영준 대표의 라오스 커피 산지 이야기를 토크로 재미있게 풀어냈다. 모든 행사는 방역수칙 준수를 위해 비대면 온라인 판매도 함께 진행했으며 온·오프라인 방문자들을 위한 다양한 이벤트를 준비하여 행사에 소소한 재미를 더했다."라고 설명했다. 

사단법인 액츠29의 배승덕 대표는 “어려운 상황이지만 이번 행사를 통해 작지만 의미 있는 나눔에 함께하고 싶었다”며 “액츠29는 국내외 청소년 및 소외계층들과 좋은 커피 문화를 만들고자 설립한 단체이다. 해외의 소규모 커피 농가를 지원하는데 적극적으로 협력하겠다”고 밝혔다.

이어 원더스 인터내셔널 이성범 대표는 “더욱 극심한 위기를 겪고 있는 라오스 소규모 농가에 뜻 깊은 크리스마스 선물이 될 것 같다”며 감사 인사를 전했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