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업회사법인주식회사 두손애약초는 중소기업벤처기업부에서 선정하는 기술혁신형 중소기업 ‘이노비즈(Inno-Biz)’ 인증을 획득했다고 밝혔다.

이노비즈는 혁신(Innovation)과 기업(Business)의 합성어로, 기술 기반 사업으로 경쟁력을 확보한 기술혁신형 중소기업을 지칭한다. 중소벤처기업부는 기술혁신 역량을 갖춘 3년 이상 운영된 기업을 대상으로 성장세와 기술력 등을 평가해 이노비즈 기업을 지정하고 있다. 이노비즈 인증 선정은 온라인 자가진단과 현장평가로 진행된다. 온라인 자가진단 시 기술혁신시스템 평가 점수가 650점 이상이어야 하며, 평가는 ‘기술혁신능력, 기술사업화능력, 기술혁신경영능력, 기술혁신성과’ 4개 분야로 구성되어 있다. 현장평가는 자가 진단한 평가지표로 심사되며 700점 이상을 받아야 하고, 개별기술수준 평가에서는 B등급 이상을 받아야 한다.

관계자는 "두손애약초는 이러한 선정 단계에서 우수한 평가를 받아 최종 ‘A등급’을 받으며 이노비즈 인증을 획득했다. 이노비즈 인증을 획득하면 보증지원, 코스탁 상장 지원 등의 금융/세제 분야 지원 혜택, 글로벌 강소기업 육성사업, 혁신형 중소기업 방송광고 지원 등의 판로/수출 분야 지원 혜택을 받을 수 있다. 또한 창업성장 기술개발사업, 해외/인증규격 적합제품 기술개발사업 등 R&D 분야의 지원도 받을 수 있다."라고 전했다. 

두손애약초 허준오 대표는 “이번 이노비즈 인증은 두손애약초가 한 단계 성장하는데 디딤돌이 되었다”며 “두손애약초는 앞으로도 차별화된 기술을 통해 다양한 건강식품을 출시하여 국민들의 건강 증진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덧붙였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