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벤티스(대표 오훈택)는 12월 16일부터 18일까지 열리는 ‘코리아 메타버스 페스티벌 & K-메타버스 코리아(KMF & KME 2021)’에서 교육과 게이미피케이션을 접목시킨 메타버스 플랫폼 ‘MY School’과 AR·VR 안전교육 플랫폼인 ‘XR Safe’를 선보인다고 16일 밝혔다.

관계자는 “㈜인벤티스가 현재 개발 중인 ‘My School’은 3D 가상 세계에서 학부모, 교사, 학생이 소통하고 자신만의 독특한 개성을 담은 아바타와 나만의 공간을 꾸밀 수 있는 메타버스 플랫폼 서비스이다”라고 전했다. 또한 “‘My School’은 실시간 온라인 강의와 학생들이 즐겁게 공부할 수 있는 다양한 형식의 교육 콘텐츠 제공과 더불어 NFT기술을 활용하여 교육 콘텐츠를 업로드하고 판매할 수 있는 상점 기능 등을 제공한다”고 설명했다. 

이어 “또 다른 출품작 ‘XR Safe’는 AR·VR 안전교육 플랫폼으로써 화재안전, 교통안전, 과학실 안전사고 예방, 응급 처치와 코로나19 감염 예방수칙 등의 학교 내 안전수칙을 기반으로 한 VR 콘텐츠와 자기주도 연계형 학습인 AR콘텐츠로 구성되어 있으며 21년 초등·중학교 학생 400명에게 실증 사업을 진행, 성공적으로 완료한 바 있다”고 덧붙였다.

‘My School’과 ‘XR Safe’는 이번 KMF & KME 20212에서 VR기기와 태블릿을 통해 직접 체험할 수 있다. 

한편 (주)인벤티스는 지난 2014년부터 자동차 IT 솔루션 개발과 운영을 기반으로 설립되어 전 세계 20개국, 2,000여 개 이상 딜러에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 Global ICT Venture 기업이다. 이를 바탕으로 IoT 기반 융합 서비스 및 차세대 AR·VR 실감형 콘텐츠 사업을 영위하고 있으며, 최근 ㈜아이스크림미디어, 국가안전원과 업무 협력(MOU)을 맺는 등 글로벌 디지털 교육 시장에 진출하여 좋은 성과를 내고 있다고 업체 측은 전했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