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박스가 20년 이상 장인 정신으로 이어 온 전통 장류의 명가 한국맥꾸룸 성명례 명인과 함께 신제품 '맥 청국장&맥 조선간장 생청국장'을 오는 12월 9일(목) 오후 5시 40분, 롯데홈쇼핑 론칭 방송을 통해 처음 선보인다고 밝혔다.

성명례 명인은 안동권 씨 시어머니로부터 전수받은 가문의 비법으로 전통 장맛을 그대로 구현한 다양한 전통 장류 제품을 선보이고 있다.
 
이번 신제품은 청국장 본연의 맛을 살린 ‘맥 청국장’과 육수를 낼 필요 없이 간단히 먹을 수 있는 양념 청국장인 ‘맥 조선간장 생청국장'의 2종으로 구성되어 있다. 100% 국내산 원재료만을 사용해 사대부가의 전통기법으로 만든 본 제품은 전통식품 명인 제45호 성명례 명인의 28년 노하우로 완성한 명품 청국장이다.

관계자는 “신선한 국내산 햇 콩과 2년 이상 간수를 빼 쓴맛이 없는 신안 천일염 등 우리 땅에서 자란 건강한 원재료만을 담았다. 특히 성명례 명인의 황금비율 레시피로 만든 ‘맥 조선간장 생청국장’은 명인이 직접 만든 조선맥간장과 햇 고춧가루 등을 더해 감칠맛과 풍미를 느낄 수 있다”고 전했다.

이어 “재료 선택뿐만 아니라 제조과정에도 전통방식을 그대로 적용해 맛의 깊이를 더했다. 성명례 명인이 매일 새벽 발효 상태, 온도, 습도, 점도, 색도를 체크하며 경북 청송의 맑은 공기 속에서 자연발효로 건강함을 담았다. 34시간 저온 발효 후 24시간씩 2차례에 걸쳐 정성스럽게 숙성한 청국장은, 콩에서 우러나는 구수하고 걸쭉한 맛이 살아있는 것은 물론 자연발효에서 만나볼 수 있는 알알이 살아 있는 콩의 부드러운 식감이 일품이다”라고 설명했다. 

110g 소포장으로 간편하고 위생적으로 청국장 요리를 즐길 수 있으며, 냉동포장으로 유익한 청국장균이 우리집 밥상까지 안전하게 지킬 수 있도록 했다. 요즘처럼 쌀쌀해지는 날씨에 뜨끈하고 구수한 청국장이 생각나면 1팩씩 꺼내 간편하게 명인의 청국장을 즐길 수 있다.

또한 식품안전경영시스템 국제인증(ISO 22000)을 취득한 업체에서 위생적으로 생산하고 있으며, 맥청국장은 우수한 전통식품에 부여되는 전통식품 품질인증인 식품연전통 제255호를 획득하며 품질을 인정받기도 했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