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이슈] 우리아이식판, 광양-여수-순천지역 어린이집 식판 세척 서비스 실시
[기업이슈] 우리아이식판, 광양-여수-순천지역 어린이집 식판 세척 서비스 실시
  • 보도본부 | 김정연
  • 승인 2021.11.29 15: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식판 관리 토탈 서비스 기업 ㈜우리아이식판이 광양‧여수‧순천지역 어린이집을 대상으로 식판 세척 서비스를 실시하고 있다고 전했다. 

우리아이식판은 최근 코로나19의 영향으로 가정 및 보육기관의 위생 개념이 더욱 높아진 사회적 분위기와 맞벌이에 따라 가사 부담을 줄이길 원하는 학부모들의 니즈를 반영해 식판 세척 서비스를 오픈했다고 설명했다. 

식판 세척 서비스는 매일 급식활동을 하는 어린이집과 유치원에 우리아이식판이 보유한 식판과 수저세트를 제공하고, 아이들이 사용한 식판과 수저세트를 매일 수거해 세척하는 서비스다. 

식판의 세척과 살균, 배송을 토탈 관리함에 따라 체계적인 세척 과정을 거쳐 아이들이 위생적인 식기를 제공할 수 있는 이점이 있다. 

우리아이식판은 총 6단계의 세척 과정을 거쳐 식판을 관리한다. 

▲먼저 식판이 수거되는대로 70℃ 고온수에 불린 후 브러시 세척기로 이물질을 털어내는 애벌세척 과정을 밟은 후 ▲초미세 진동과 버블로 유해균을 살균하는 1차 초음파 세척을 진행한다. 

또한 ▲부드러운 수세미를 이용해 개별 식판 한 장 한 장의 이물질 및 기름때를 제거하는 손세척을 거친 다음 ▲눈에 보이지 않는 미세 잔여세제를 제거하는 2차 초음파 세척을 실시한다. 

마지막으로 ▲대형 식기세척기로 세척 및 헹굼을 거쳐 1차 건조한 후 ▲120℃에서 2시간 이상 건조 및 열 살균을 마친 식판을 자체 검수해 각 기관에 다시 포장, 배송한다.
 
우리아이식판은 특히 1종 세제만으로 식기를 세척하고, CCTV를 통해 매일 세척과정을 공개함으로써 기관 및 학부모가 더욱 안심하고 이용할 수 있다. 

우리아이식판 관계자는 “최근 더욱 위생적인 환경에서 아이들에게 안전한 식생활을 제공하고자 하는 어린이집과 유치원의 문의가 이어지고 있다”면서 “현재 광양을 비롯해 순천과 여수로 지역을 확장해 식판 세척 정기 배송 서비스를 시행 중”이라고 밝혔다.

우리아이식판은 전남지역 최초의 어린이집‧유치원 식판 관리 기업으로, 2017년 설립 후 2020년 12월 예비사회적기업에 선정된 바 있다. 

연예·스포츠 인기뉴스
오늘의 주요뉴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