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BA아카데미 인사이트 스쿨이 지난 11월 19일(금)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강의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번 인사이트 스쿨 온라인 강연은 서울시 일자리 창출의 핵심적인 역할을 담당하는 SBA 서울산업진흥원,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교육에 우수한 역량을 갖춘 교육 운영기관(에이블런, 글로벌소프트웨어캠퍼스, 매직에코, 서울미디어대학원대학교 등)과 협력하에 진행됐다. 

강연은 15분 내외의 구성으로, 11월 19일 '제조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트렌드 및 사례', 12월 1일 '모던 자바스크립트 라이브코딩' 순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앞선 두 강연을 포함하여 오는 12월까지 총 15건의 강연이 진행되며, VOD와 요약 콘텐츠로 SBA아카데미 홈페이지에 등록된다.

한편, 지난 6월 공식 출범을 알린 SBA아카데미 인사이트 스쿨은 '일잘러(일 잘하는 사람)'가 되고 싶은 실무자들 중심으로 금융, 유통/물류, 제조, 서비스 기획, 디지털 마케팅, 경영관리, 퍼블리싱, UI/UX, 데이터 분석, 디지털 플랫폼 등 다양한 주제로 질 높은 원데이 온라인 세미나를 진행하고 있다. 

세미나는 디지털 전환에 관심 있는 재직자 및 구직자들의 디지털 전환의 역량 강화 및 동기부여, 커리어 성장을 주목적으로 다룬다.

실제로 마이리얼트립 양승화 실장, 한국간편결제진흥원 이근주 원장, 네이버 옥상훈 에반젤리스트, SSG 윤창호 부장 등 각 분야 전문가들이 강연자로 참여하여 교육의 수준을 높이고 있다. 

높은 교육 수준을 자랑하는 만큼 참가자 수도 기록을 세우고 있다. 출범 이후부터 지금까지 평균 모집인원은 약 410여 명으로 최초 모집 목표(각 강의당 100명)보다 4.1배를 넘어서는 모집률을 기록했으며, 누적 신청자 수는 5,800여 명, 누적 참여자 수는 2,200여 명이다. 그중 데이터와 Z세대 트렌드 관련 강의 <주관:그로스쿨>가 1,000명이라는 최대 인원수를 기록했다. 

참가자들의 만족도도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1,500명을 대상으로 한 조사에서 수강생 프로그램 평균 만족도는 5점 만점에 4.6점, 연사별 평균 만족도는 5점 만점에 4.7점으로 나타났다. 

SBA 관계자는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에 대한 디테일한 내용을 접하기 쉽지 않은데 전문적인 내용을 공유받을 수 있어 참가자들의 호응이 높은 편"이라며 "실무자로서 다양한 종류의 강연을 한꺼번에 들을 수 있어 인사이트를 많이 수집할 수 있어 좋다는 의견이 많다. 향후 참가자들의 의견을 바탕으로 더 좋은 강연으로 찾아갈 예정이다"이라고 전했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