키즈스피치마루지는 지난 16일, 키즈스피치마루지 이지은 대표원장의 온라인 강연이 개최되었다고 밝혔다.

‘우리아이의 지능, 언어력이 좌우한다’라는 주제로 진행된 이번 강연은 전국에 있는 키즈스피치 마루지의 학부모를 대상으로 지능과 언어력, 문해력의 상관관계에 관한 내용으로 진행됐다. 이지은 대표는 지능의 의미, 지능의 요인, 지능과 언어력의 상관관계를 설명하며 유아동 청소년을 둔 학부모의 공감을 얻었다고 관계자는 전했다. 

이지은 대표는 2009년 키즈스피치마루지를 개원한 이후 잠실, 대치, 목동, 중계 등 서울지역의 교육중심지부터 대전, 대구, 강릉 등 지역의 학생과 학부모에게 어린이스피치 교육을 해 왔다. 또한 유아동의 스피치능력과 언어지능의 상관관계를 연구하며 언어력을 높일 수 있는 스피치 교육 커리큘럼을 개발하여 학부모들의 만족도를 높이고 있다. 

이번 강연회에 참석한 A 학부모는 “막연히 생각하고 있던 아이의 지능에 대해 정확히 알 수 있었고, 자기반성을 할 수 있는 매우 유익한 시간이었다”고 말했다. 

키즈스피치마루지 측은 “아동의 지능은 다양한 자극으로 변화할 수 있기 때문에 아동에게 알맞은 환경과 교육을 제공해야 한다”며 “지능검사는 문제를 알아내기 위해 하는 검사가 아니라 아이의 진로를 위해 누구에게나 필요한 검사이다”고 전했다. 

한편, 키즈스피치마루지는 웩슬러와 카우프만 지능검사를 진행하고 있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