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Z세대 직장인들의 희노애락을 꼭 닮은 캐릭터들을 올 3월 창립한 (주)에디슨랩은 최근 '와썹컴퍼니'라는 가상의 회사 세계관을 바탕으로 캐릭터 5종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관계자는 "이번 캐릭터는 해바라기처럼 밝고 긍정적인 해대표, 카리스마 넘치는 팀장 카리스, 솜방망이 같은 외유내강 디자이너 솜이, 유쾌 발랄한 ENFP 작가 모도, 그리고 귀여운 열정 신입 제이 등 5명으로 모두 각기 다른 매력의 캐릭터들이 취업난을 견디고 있는 많은 취준생들에겐 '희망'을, 이제 막 사회에 첫발을 내딛은 2030대에겐 '공감'을 선사한다."라고 전했다. 

사진제공 = 에디슨랩

그러면서 "현재 이들의 좌충우돌 스타트업 적응기는 매주 수요일마다 인스타그램을 통해 연재되고 있으며 인기에 힘입어 (주)에디슨랩은 ‘와썹컴퍼니’ 캐릭터를 활용해 이달 말 출시를 목표로 굿즈를 선보일 예정이다."라며 "또한 (주)에디슨랩은 대전시 소재 콘텐츠 제작사로 창업, 과학, 발명을 소재로 웹툰, 캐릭터 제작, 교육 및 기업 홍보용 콘텐츠를 개발하고 있다. 3월 출범 창립 이후 ‘대전콘텐츠기업지원센터’ 입주 및 ‘유:니콘 프로토타입 제작 지원사업’ 선정 등 가시적인 성과를 냈다."라고 설명했다. 

이어 "'와썹컴퍼니' 이외에도 대전 지역 작가들과 협업한 웹툰이 제작 중에 있으며, 대전전자디자인고등학교와 9월 업무협약을 체결한 바 있다."라고 말했다. 

(주)에디슨랩 정성창 대표이사는 “MZ세대가 와썹컴퍼니즈 및 인스타툰을 통해 낯선 회사 생활 속 위로와 재미, 그리고 공감을 느끼길 바란다”고 말했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