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교육기업 에듀윌(대표 박명규)은 '2022 에듀윌 직업상담사 2급 1, 2차 핵심이론서' 교재가 온라인서점 YES24 직업상담사 부문 11월 3주차 베스트셀러 1위로 선정됐다고 밝혔다. 이어 2위는 '2022 에듀윌 직업상담사 2급 1차 기출문제집' 교재가 자리했다. 

본 교재는 수험자 맞춤형 학습 플래너를 제시해 직업상담사 1·2차 시험을 동시 대비한다. 1권은 직업상담학·직업심리학이고, 2권은 직업정보론·노동시장론 등 과목별 3권 구성으로 핵심 이론을 정리했다. 

에듀윌 직업상담사 관계자는 "직업상담사 2급 시험에서 중복되는 4과목의 빈출 내용을 중심으로 실전 학습에 최적화된 구성으로 선보인다"며, "1차는 필기시험으로, 2차는 실무시험으로 진행되는 점을 감안해 22년간 출제된 실무문제를 분석해 중요도가 높은 개념 100개도 담았다"고 소개했다. 

초보 수험자는 내년 직업상담사 출제범위에 맞춰 개념을 익힌 뒤 기출문제 풀이로 복습할 수 있다. 예상 문제로 구성된 마무리 모의고사도 과목별 수록하고, 최종 점검을 위해 올해 실시된 직업상담사 3회 1차 필기시험도 복원했다. 특히 최근 3년간 시험의 출제 패턴을 파악해 수험 전략을 안내하고, 단기간 암기를 위해 회차 및 연도를 표시해 주요 키워드도 정리했다. 

시험 1일 전, 막바지 복습을 돕는 'D-1 빈출개념 노트'가 제공된다. 시험 직전 중요 개념을 확인할 수 있게 총 120개 빈출개념을 정리했다. 더불어 에듀윌 전문 교수와 같이 대표 출제 유형을 익히는 '최신기출 1회 해설 무료특강'도 만나볼 수 있다. 본 강의는 에듀윌 직업상담사 공식 홈페이지 내에서 확인할 수 있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