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보육진흥원은 올 한해 양질의 보육환경 제공을 위해 누구보다 열심히 노력한 보육교직원들을 위로하고 어려움을 지원하기 위해 ‘힐링 톡톡(Talk Talk) 콘서트’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토크콘서트는 ‘스트레스’와 ‘소통’을 주제로 분야별 전문가 특강과 보육교직원들의 고민을 듣고 해결해주는 고민상담소 시간으로 진행된다. 총 2부작으로 진행되는 이번 토크콘서트는, 특강 강사로 정신과 전문의 ‘양재진 원장’과 좋은 연애 연구소‘김지윤 소장’이 출연하여 보육교직원들을 위한 강의를 들려줄 예정이다.

고민상담소는 방송인 박슬기와 현직 보육교사, 학계 보육전문가들이 출연하여 보육교직원들의 고민 해결을 돕는다. 한국보육진흥원 관계자에 따르면, “보육교직원들이 보내주신 1,100건이 넘는 고민 사연 중 대표 사연을 골라 그에 대한 현직 보육교사들의 경험과 전문가 솔루션을 듣는 시간으로 구성하였다”라고 전했다.

토크콘서트는 11월 12일(금)부터 신청할 수 있으며, 1부는 11월 19일(금), 2부는 11월 27일(토)에 사전 신청자 대상으로 ZOOM을 통해 송출 예정이다. 또한 12월 4일(토)에는 마음성장 유튜브 채널을 통해 보육교직원 전체에게 공개될 계획이다. 자세한 내용은 ‘마음성장 프로젝트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한국보육진흥원 관계자에 따르면, “스트레스와 소통을 주제로 진행되는 이번 토크콘서트를 통해 많은 보육교직원들이 현장에서 겪는 고민와 어려움을 서로 나누며 힐링할 수 있는 시간이 되길 바란다.”라고 밝히며, “앞으로도 보육교직원의 심리 및 정서지원을 통한 보육의 질 향상을 위해 다양한 사업들을 추진할 것”이라고 전했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