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창군과 고인돌마을공동체가 11월 11일부터 14일까지 4일 간 고창군 도산리 지석묘 일원과 고창 고인돌박물관에서 고창 고인돌 추수나눔 언택트 온라인 축제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본 축제는 선사시대부터 문명이 꽃피던 한반도의 첫 수도 고창의 고인돌 문화를 기념한다. 코로나19로 인해 참여인원을 최소화한 언택트로 진행될 예정이며, 실시간 유튜브 중계를 통해 전국으로 온라인 실시간 중계될 예정이다.

주요 행사로는 선사시대 천제를 역사적 고증과 현대적인 감각으로 구현한 고인돌 천제를 시작으로, 천혜의 자연 고창에서 수확된 농산물로 만드는 명인의 김치 레시피를 유튜브 라이브로 공개할 예정이며, 네이버 쇼핑라이브 및 고창군에서 운영 중인 높을고창몰을 통해 고창군의 다양한 농산물 및 가공식품을 판매할 예정이다.

그리고 축제 기간 중 높을고창몰에서 명인 김치, 복분자, 절임 배추, 고춧가루 등 다양한 고창군의 농특산물을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다. 

행사기간 중 고인돌박물관 부근에서는 ‘농특산물 홍보·판매 행사’를 진행해 고창에서 만날 수 있는 다양한 농특산물을 구매할 수 있다고 한다.

고창군 농업기술센터 관계자는 “청동기시대 고인돌 유적을 배경으로 한해 농사를 마무리하면서 농민들의 수고로움과 풍성한 결실을 맺게 해준 하늘에 감사하는 의식을 올리는 천제와 고창김치 라이브커머스, 농특산물 홍보·판매 등 다양한 행사가 준비되어 있으니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