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회 한국 웰니스관광 페스타’가 11월 6일(토)부터 28일(일)까지 개최된다. 개회식은 6일 오후 2시에 온∙오프라인으로 동시에 진행한다.

웰니스는 '웰빙(well-being)'에 '행복(happiness)'과 '건강(fitness)'을 합친 용어로, 웰니스관광은 여행을 통해 정신적·사회적인 안정과 신체적인 건강의 조화를 이루는 것을 뜻한다.

한국 웰니스관광 페스타는 코로나 방역 및 의료계 종사자, 주한 외국인, 코로나로 학교생활을 제대로 즐기지 못한 2020학번 등을 모집해 다양한 웰니스관광 프로그램을 체험해볼 기회를 선사한다. 본 행사는 코로나19로 지친 국민들에게 힐링여행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개최된다.

이번 페스타를 통해 국민들은 전국 36개소 추천 웰니스 관광지에서 웰니스관광을 테마(▲뷰티(미용)/스파 ▲한방 ▲자연/숲 치유 ▲힐링/명상 4가지 테마로 구분)로 한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을 무료 혹은 할인가로 만나볼 수 있다. 또한 인천광역시, 강원도, 경상남도 등 지역 웰니스관광 이벤트도 함께 진행되어 풍성한 즐길 거리를 제공할 예정이다.

개회식의 1부에서는 홍보 영상 오프닝, 개회사, 개회선언, 업계대표 인사말씀, 홍보대사 임명과 퓨전국악 힐링공연이 이루어질 예정이다. 특히 홍보대사로는 예능 프로 ‘대한외국인’에서 활약 중인 안젤리나 다닐로바가 위촉되었다고 알려졌다.

2부 웰니스 미니콘서트는 다양한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현장 참가자와 랜선 참가자들이 따라 할 수 있는 요가 프로그램 및 싱잉볼 연주 공연 등이 이루어진다. 개회식 MC로 장선영 아나운서와 웰니스와 잘 어울리는 건강한 이미지인 배우 최여진이 섭외되었고, 마음을 보살피는 정신과 의사 양재진 원장도 함께 등장하여 토크 콘서트를 이어갈 예정이다. 더불어 현장 참가자를 위한 체험 프로그램과 최애 웰니스 관광지 콘테스트가 진행될 계획이다.

이밖에도 뮤지엄 산 조각정원에서 진행되는 페스타 개회식은 온라인으로도 생중계되어 더 많은 시청자에게 힐링을 선사할 예정이다. 랜선 참가는 제1회 한국 웰니스관광 페스타 홈페이지 내에서 간단한 등록으로 참가가 가능하며, 온라인 시청자(일반 시청자)는 별도의 등록 없이 당일 유튜브 채널 Heal We Go에서 시청 가능하다. 

한편, 제1회 한국 웰니스관광 페스타 관련 더욱 자세한 내용은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