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달 25일, 여주 베스트요양병원 장례식장에서 을지대학교 장례서비스산업 고위관리자 과정 모임이 진행됐다.

관계자는 "을지대학교 장례지도학과에서 운영하는 ‘장례서비스산업 고위관리자 과정’은 제 4차 산업시대라 불리는 급변하는 시대에 맞춰, 올바른 식견과 전문지식을 가지고 장례산업을 선도하고 이끌어갈 리더 양성을 위해, 장례서비스 기업경영의 문제점 및 해결방안 모색 및 장례서비스산업의 발전에 기여하는 장례전문인을 적극 양성하고 있다."라고 소개했다. 

그러면서 "해당 교육과정은 장사시설 및 장례식장, 상조서비스 경영 전반의 매니지먼트 역량 강화, 장례분야 경영의 효율성 제고를 위한 조직육성 전략 개발, 장례분야의 경영, 전문가 그룹의 인적 네트워크 구축 및 장례서비스 산업 발전 기여를 목표로 한다."라고 설명했다. 

을지대학교 장례서비스산업 고위관리자 1기 사무총장을 역임한 바 있는 한국엔딩라이프지원협회 김권기 이사장은 “을지대학교 장례서비스산업 고위관리자 과정은 올바른 장례, 상조 문화의 전파와 장례서비스 관련 종사자들의 권익을 위해 지속적으로 세미나 포럼을 통해 책임감을 가지고 장례서비스산업의 발전과 혁신에 일조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다”고 밝혔다.

관계자는 "이번 모임엔 1기 한국엔딩라이프지원협회 김권기 이사장, 대한장례지도사협회 송덕용 사무총장, 여주 베스트요양병원 장례식장 박재익 대표, 양평병원 장례식장 송재의 공동대표, 서훈봉안함 홍성민 대표, 2기 주식회사 애니밴드라이프 이안나 본부장, 3기 양평병원 장례식장 이기숙 공동대표, 그레이프 치유센터 류은지 센터장, 4기 하늘특수여객 표용선 대표가 참여했다."라고 덧붙였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