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난 10월 1일 피아졸라 탄생 100주년, 생상 서거 100주년을 기념하기 위해 LSJ컴퍼니의 새로운 이름, (주)더컬쳐앤 x 앙상블리안의 공동으로 주관하는 음악과 미술과 해설이 함께하는 토크콘서트가 열렸다.

음악과 미술, 해설까지 함께하는 공연은 흔하지 않지만, (주)더컬쳐앤은 법인화 이후 첫 프로젝트를 성공리에 마쳤다고 전했다.

이서진 대표가 속해있는 키조이스와 하피스트 이지현, 비올리스트 오현주가 콜라보 공연을 준비했다. 5년간 연주팀을 만들어 많은 활동을 하려고 했던 이서진 대표의 모든 과정을 담은 <꿈을 찾는 스타트업> 책 발간과 함께 진행한 콘서트로 그동안의 노력이 담긴 결과물을 뽐내는 공연은 이들에게 매우 뜻깊은 자리였다.

공연 시작과 더불어 라이브방송까지 진행해 코로나19로 시끄러운 상황 속에서도 온라인으로 공연을 함께 즐기고 감상할 수 있어 많은 사람들에게 호응을 받았다. 

이들은 2년 전 클래식 EDM 곡인 One day의 어쿠스틱 버전의 편곡 버전을 첫 공개했고, 비올라 게스트와 하프 덕분에 더욱 풍성해진 사운드로 앵콜곡도 One day로 진행했다. 프로젝터를 설치해 미술작가 배드보스(Badboss) 와 Hyo님의 미술 작품을 동시에 띄우면서 진행해 더 의미 있는 공연이다.

Lucia Jewerly 루시아쥬얼리, 꿈을 찾는 음대생의 차기작 꿈을 찾는 스타트업책과 보우드 시계의 전시, 다양한 미술작품들의 전시와 함께했으며 연주자들 모두 루시아 쥬얼리를 착용하고 연주를 하여 더 무대를 빛냈다.

드레스와 목걸이 귀걸이 등 쥬얼리를 직접 구매하여 착용하며, 기획부터 연주연습, 당일 진행 및 총괄, 기록화, 이후의 마케팅과 브랜딩 등 All In One으로 전부 진행한 이서진 대표와 그들의 노력에 많은 호응을 했다. 토크콘서트와 연주회, 쥬얼리 전시와 책 발간을 모두 한 번에 진행한 (주)더컬쳐앤은 많은 포트폴리오로 출판고객들이 본인의 책홍보와 책강연회 클래식연주 후원을 연결시켜서 문화예술을 통한 기업홍보의 문화에 도움을 주고 있다.

10월 1일 공연되었던 실황녹음은 영상과 함께 앨범으로 발매될 예정이며, 모든 연주 영상은 키조이스 유튜브에서 확인이 가능하다. 항상 꿈꾸던 무대에서 서로 참여하며 모두가 주인공이 되고, 많은 호응으로 재밌는 무대를 만들었으며 곡과 미술작품에 대한 해설과 함께했다. 

SNS 기사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