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발디연구소를 이끌고 있는 이창현 소장이 지식 나눔을 실천하기 위해 진행한 ‘블로그 때려잡기’ 2탄 온라인 강의가 성공적으로 마무리됐다고 전했다.

이창현 소장은 ‘비전을 발견하고 디자인하라(출판사 다연)’, ‘나만의 블로그 만들기(출판사 가메)’ 등 10여 권의 도서를 집필한 저자이자 비발디연구소 소장이다. 그는 특강 강사로서 전국 방방곡곡을 누비며 동기부여, 비전, 진로 등의 강의를 펼치고 있으며, 지식 나눔에 적극적인 강사로 이미 그 명성이 자자하다.

최근에는 블로그를 운영하고 성장시키고자 하는 이들을 대상으로 온라인 줌(ZOOM)을 통해 이른바 ‘블때잡’이라고 불리는 ‘블로그 때려잡기’ 라이브 무료 강의를 진행한 바 있다. 지난 10월 11일 1차 특강에 이어 13일에 진행된 2차 특강은 평일 저녁 늦은 시간이었음에도 불구하고 100여 명의 수강생이 참여했다.

이 소장은 수업을 듣고자 하는 수강생들의 시간이 헛되이 사용되지 않도록 세밀하게 강의 커리큘럼을 구성했다. 정해진 시간 내에 자신이 직접 체험하고 경험하며 터득한 노하우를 모두 공유할 수 있도록 했으며, 이를 통해 블로그 운영의 기본부터 핵심 요소, 성공적인 블로그를 만드는 비법 등을 아낌없이 전달했다.

특히 이창현 강사는 과거 레크리에이션 전문 MC로 활동했던 이력을 살려 1시간이라는 시간 내 중요한 포인트를 짚어주는 한편, 수강생으로 하여금 지루하지 않게 강의에 임할 수 있도록 노력했다. 짧은 시간 내 최대의 지식과 노하우를 공유하는 이 강사의 노련함에 수강생들은 극찬을 아끼지 않았다고 한다.

아울러 이창현 강사는 불가피하게 라이브 강의에 참석하지 못한 이들을 위해 해당 강의를 바탕으로 동영상 강의 VOD를 제작했다. 본 강의 VOD는 네이버 스토어 ‘블로그 때려잡기’ 검색 후 구입하여 11월 30일까지 시청 가능하다.

비발디연구소 이창현 소장은 “단순히 나의 이익을 위해서가 아닌, 더 많은 분들에게 강의가 전달되었으면 하는 마음에서 부담 없는 가격으로 책정했다. 커피 한 잔 값의 강의지만 수십, 수백만원을 호가하는 유료 강의 못지않은 내용을 담고 있으며 기대 그 이상의 결과를 낼 수 있을 것으로 사료된다”고 말했다.

SNS 기사보내기